마르시스, 코딩 교육에 대한 궁금증 해결한 학부모 코딩 교육 세미나 열어
마르시스, 코딩 교육에 대한 궁금증 해결한 학부모 코딩 교육 세미나 열어
  • 공지현 기자
  • 승인 2018.12.31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초등 5~6학년 코딩 의무교육 실시. 코딩 교육 준비 이렇게 하세요”
DIY 코딩 모듈 샘랩으로 코딩을 하고 있는 아이들

2019년 코딩이 초등 코딩 의무교육 시행을 앞둔 현재, 코딩 교육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해를 거듭할수록 코딩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방과 후 코딩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의 수가 훨씬 늘어나고 관련 코딩 학원 및 코딩 교육 상품 출시가 줄을 잇고 있다. 

컴퓨터 언어인 C언어, 파이썬 등을 통해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설계하는 작업을 흔히 코딩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진정한 의미의 코딩 교육은 단지 컴퓨터 언어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설계하기 앞서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력,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최근의 이슈들로 코딩 교육은 미래 사회와 소통하기 위한 필수적 조건이 되었지만 아직 코딩이 무엇이고 왜 해야 하는지, 또한 어떤 교육을 해야 하는지, 코딩 교육을 하면 우리 아이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지 많은 부모들이 잘 모르는 것이 사실이다. 

마르시스는 필수로 다가온 코딩 교육에 대비할 학부모를 위해 2019년 1월부터 매월 첫 주 목요일에 학부모 코딩 교육 무료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르시스는 많은 학부모들이 코딩이 초등 정규 교과로의 시행을 앞두고 본사로 코딩 교육에 대해 문의가 많다. 코딩 교육 커리큘럼부터 어떻게 교육을 시켜야 하는지 등 코딩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문의들이다. 마르시스에서는 코딩 교육에 관심은 많으나 정작 코딩에 대해 모르거나 코딩 교육의 본질이나 수 많은 코딩 교육 상품들 중 어떤 기준으로 선택을 해야 하는지조차 모르는 분들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묻고 들을 수 있는 무료 강연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마르시스는 세미나 참석시 다양한 선물 이벤트도 마련되었으니 정보도 얻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학부모 코딩 교육 세미나는 △1회차(2019년 1월 3일)우리 아이의 미래를 위한 준비(부제. 코딩 교육 일시적인 유행인가 피할 수 없는 흐름인가) △2회차(2019년 2월 7일)요리조리 알아보는 우리 아이 코딩교육(부제. 코딩 교육 의무화,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3회차(2019년 3월 7일)우리 아이 코딩교육, 꼭 알아야 할 3가지(부제.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핵심역량, 그것을 키울 수 있어야 한다) △4회차(2019년 4월 4일)엄마와 할 수 있는 우리 아이 코딩 교육(부제. 어떻게 해야 ‘참! 잘했다’고 소문이 날까?) △5회차(2019년 5월 2일)국영수가 중요해요? 코딩이 중요해요?(부제. 코딩, 어디서, 무엇부터 배우면 좋을까?) △6회차(2019년 6월 13일)우리 아이는 아이돌이 꿈이래요.(부제. 진로가 걱정돼요. 어떻게 지도해야 할까요?)의 주제로 2019년 6월까지 매월 첫째 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마르시스 본사 2층(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85길 7(역삼동, 서원빌딩) 체험존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더 자세한 내용 및 세미나 신청은 마르시스의 교육 예약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네이버에서 ‘마르시스 코딩’을 검색하여 마르시스 블로그를 통해 학부모 코딩 교육 세미나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