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원 출판사, 주한중국대사관 한국 우수 청소년 초청 송년회 참여
다락원 출판사, 주한중국대사관 한국 우수 청소년 초청 송년회 참여
  • 이가은 기자
  • 승인 2019.01.1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NK한중상용한자능력시험 성적우수자 등 한국 우수 청소년을 위한 송년회
다락원, 주한중국대사관 한국 우수 청소년 초청 송년회 참석
다락원, 주한중국대사관 한국 우수 청소년 초청 송년회 참석

 ㈜다락원은 지난 달 28일 (사)한중문자교류협회와 함께 HNK한중상용한자능력시험의 성적우수자를 선발하여 주한중국대사관에서 주최하는 한국 우수 청소년을 위한 송년회에 초청을 받아 참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국 개혁개방 40년 회고 및 전망’이라는 주제의 한국 우수 청소년을 위한 초청 송년회로 (사)한중문자교류협회가 선발한 HNK 한중상용한자능력시험 성적 우수자 8명 및 (사)한중문화우호협회, (사)한중학술문화교류회 등 10여 개 단체에서 선발된 학생들, 주한중국대사관 추궈홍 대사, 주한중국대사관 리홍 교육 참사관, 각계 대표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추궈홍 주한중국대사는 “여러분과 같은 한국의 우수한 인재들이 각 방면에서 활동하게 되면, 한·중 교육·문화 교류가 더욱 발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송년에 참석한 한국 우수 청소년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달했다. 
  
HNK 한중상용한자능력시험은 중국 국가한반에서 자격증이 발급되는 국내 유일의 국제공인한자능력시험으로 2006년부터 한중문자교류협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중국어 간체자가 포함된 한자자격시험이다. 

한중문자교류협회는 시대에 맞는 실용적인 한자 학습을 널리 보급하고자 HNK 공식 교재의 출간과 HNK 한중상용한자능력시험 사업을 2018년부터 중국어, 일본어, 영어 등 외국어 교육 출판 전문기업인 다락원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다락원은 중국어 전문 교육 브랜드 ‘샤오또우 중국어’와 ‘HNK 한중상용한자능력시험’ 사업에 적극적인 투자를 준비하고 있어 2019년 중국어 교육 시장과 한자 학습 시장에 새로운 변화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