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미 정의당 대표 "나경원 '달창'발언, 여성혐오…'일베정당' 벗어나야"
이정미 정의당 대표 "나경원 '달창'발언, 여성혐오…'일베정당' 벗어나야"
  • 송영준 기자
  • 승인 2019.05.13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원내대표가 쓴 말은 평범한 시민이라면 듣도 보도 못한 일간베스트 내부용어"라며 "자유한국당이 주목하고 대변하는 여론이 결국 일베 등 극단집단이라는 것이 확인된 것"

 

이정미 정의당 대표
이정미 정의당 대표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13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빠순이·빠돌이라는 뜻의 '문빠'와 달빛창녀단의 줄임말인 '달창' 등의 발언을 한 것과 관련해 "이번 일은 단순한 막말사태가 아니며 여성혐오이고 언어성폭력"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 참석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장외집회에서 입에 담을 수 없는 말로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을 비난했다"며 이렇게 밝혔다.

이 대표는 "나경원 원내대표가 쓴 말은 평범한 시민이라면 듣도 보도 못한 일간베스트 내부용어"라며 "자유한국당이 주목하고 대변하는 여론이 결국 일베 등 극단집단이라는 것이 확인된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이미 말씀드린 것처럼 자유한국당은 자신을 한국정치 가장 오른쪽에 ‘셀프감금’한 상태가 됐다"며 "한국당이 일베정당, 극우정당이라는 '셀프감금'에서 벗어나는 길은 국회복귀 밖에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폭력으로 정치를 망친 자유한국당이 보이콧으로 민생마저 망친다면, 남은 것은 국민 심판에 따른 폭망 뿐"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