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 4주 연속 1위 등극”
예스24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 4주 연속 1위 등극”
  • 김유리
  • 승인 2019.06.0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습관의 재발견’, ‘아주 작은 습관의 힘’, ‘포노 사피엔스’ 등 TV 프로그램 및 유튜브에 소개된 도서 인기
전자책 분야에서는 부정적 사고 패턴에 벗어나는 방법 담아낸 ‘삶이 괴롭냐고 심리학이 물었다’ 1위 기록
예스24 6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예스24 6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예스24 6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아홉 가지의 이야기로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가 4주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켰다. 프랑스 소설의 대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장편 소설 <죽음> 1, 2편이 전주 대비 두 계단, 한 계단씩 올라 각각 2위, 5위를 차지했으며, 국내 최고의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의 시선으로 역사의 이면에 있는 돈의 역사를 재조명한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가 2주 연속 3위다. 71세에 유튜브 스타가 된 박막례 할머니와 천재 손녀 김유라의 신작 에세이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는 4위를 차지했다. 

TV프로그램, 유튜브 등에 언급된 도서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SBS스페셜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작은 습관’편에 소개되며 뜨거운 관심을 받은 스티븐 기즈의 자기계발서 <습관의 재발견>이 방송에 언급되자마자 6위에 올라 인기를 과시했다. 유튜브 채널 ‘김미경 TV’에 소개된 도서 중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 일곱 계단 가파르게 오르며 8위를 차지했고, 새로운 문명 포노 사피엔스 시대의 성공 전략과 새 시대의 인재상을 진지하게 성찰한 <포노 사피엔스>가 여덟 계단 내려 10위에 머물렀다.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자녀 학습법 및 아동 학습 도서들이 다수 포진한 한 주였다. 2019 상반기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공부머리 독서법>은 전주 대비 두 계단 내려간 7위를 차지했으며,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조국 독립을 위해 희생한 분들의 발자취들을 담은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0>과 어린이 학습만화 열풍을 이끈 ‘마법천자문’ 시리즈의 신간 <마법천자문 45>가 한 계단씩 내려 각각 9위, 12위를 차지했다. 30년 경력의 정신과 의사가 알려주는 엄마와 아이 모두 행복해지는 방법을 담은 <엄마 심리 수업>이 전주 대비 6계단 내려간 18위로 다소 주춤했고, 4천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블로그 푸름이닷컴의 17년 육아 멘토가 세 아이를 영재로 키워낸 성장 고백 이야기 <엄마 공부가 끝나면 아이 공부는 시작된다>이 19위로 새롭게 순위에 얼굴을 내밀었다. 

이 밖에도 네이버에서 수많은 독자들에게 찬사를 받은 웹툰을 책으로 엮어낸 <연의 편지>가 전주 대비 네 계단 내려 11위에 머물렀고, 북큐브에서 연재되는 동안 부동의 로맨스 부문 1위를 차지했던 인기작 <나의 마녀>가 13위로 예약 판매 중임에도 인기를 과시했다. 세계적인 문화인류학자이자 문명연구가 재레드 다이아몬드 교수가 달라지는 미래를 통찰한 <대변동 위기, 선택, 변화>와 미국 벤처 정신의 상징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을 담은 <사업을 한다는 것>이 각각 15위, 17위로 새롭게 순위에 모습을 드러냈다. 일본에서 가장 주목 받는 전략 컨설턴트가 전하는 50가지 철학적 사고법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는 다시 순위에 모습을 드러내며 20위를 차지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부정적 사고 패턴에 벗어나는 방법을 담아낸 게일 브레너의 <삶이 괴롭냐고 심리학이 물었다>가 전주 대비 세 계단 오르며 1위를 기록했으며, 건강한 인간관계를 만들기 위한 빼기의 기술을 담은 <기운 빼앗는 사람, 내 인생에서 빼버리세요>이 네 계단 오른 2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