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되고 진실된 마음으로, 환자를 제일 먼저 생각하는 진료”
“참되고 진실된 마음으로, 환자를 제일 먼저 생각하는 진료”
  • 김경수 기자
  • 승인 2019.07.3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 치아’를 최대한 살리는 방법으로 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다.

더라이프치과의원 정재우 대표원장
더라이프치과의원 정재우 대표원장
더라이프치과의원 정재우 대표원장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에 위치한 더라이프치과의원(대표원장 정재우)은 ‘치아관리를 통한

더 나은 삶(Life)’을 모토로 환자의 입장을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쉽고 진실된 진료를 펼쳐오고 있다. 우선 공간 배치에서부터 눈에 띈다. 환자 편의를 위한 교정 진료실, 임플란트 수술실 및 진료실에도 칸막이를 설치하여 독립적인 공간을 마련하였고, 어린 아이들을 위해 소아 진료실에는 천정 TV를 설치하는 등 마음 편히 진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였다. 더라이프치과의원(대표원장 정재우)은 다양한 분야의 숙련된 기술력을 갖춘 세분의 원장님들의 협진으로 보다 양질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한국치아은행 우수협력병원으로 자기 치아를 살리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착한 치과, 다가서기 쉬운 치과인 더라이프치과를 만나보았다.

임플란트 시술 성공의 관건은 어버트먼트가 중요

자연치아가 상실된 후 가장 많이 시술되는 임플란트는 시술의 숙련도와 더불어 맞춤형 어버트먼트를 통한 성공확률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임플란트 역시 치아와 비슷한 구조를 갖추고 있는데 치근과 치관 그리고 어버트먼트라는 지지대로 구성되어 있다. 정재우 원장은“임플란트에 있어 기성 어버트먼트는 아무래도 본인의 구강구조에 맞지 않아 틈 사이로 세균이 침투하는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여 오랫동안 사용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인공치아는 신경 자체가 없기에 염증이 생겼을 경우 상당히 진행된 상태로 발견되어 보다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에 자신의 구강구조에 맞는 맞춤형 어버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더라이프치과는 치아의 홈을 최소화하여 음식물이 끼지 않도록 제작부터 꼼꼼히 신경 써서 만들고 있기 때문에 치주질환의 위험도를 낮추고 염증 감소와 저작력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정 원장은“실제로 찾아오시는 환자분들 중에는 보철물 탈락, 신경 손상, 그리고 염증 및 파손, 임플란트 주위염 등으로 고통을 호소하며 내원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일차적으로 기성 어버트먼트의 단점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저희 더라이프치과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 개선하기 위해 환자 개인의 구강을 3D기술로 스캔 후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완료하여 자연치아 수준의 임플란트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빈 공간을 최대한 줄이며 이물질이 끼지 않도록 하였더니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좋은 편입니다”라고 고객들의 만족도에 대해서 설명했다. 정확하고 정밀한 진료가 가능한 더라이프치과는 기존 X-RAY나 디지털 파노라마의 단점을 개선한 3D-CT로 약 3천배 이상 정확하게 잇몸 치조골을 직접 확인하며 시술하고 있으며 절개를 최소화하여 출혈이 적고 합병증의 위험을 낮추는 안전한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임플란트에 UV 자외선을 처리하여 임플란트의 노화를 늦춰 치유기간을 4분의 1로 줄여낸 기술도 도입하고 있다. UV 처리된 임플란트는 생체 활성도가 높아 뼈에 잘 융합되어 완성도를 높일 수 있으며 기존 8~12주가 소요되었던 치유기간이 2~3주로 대폭 단축시킬 수 있어 고령으로 뼈 활성화가 느린 어르신 임플란트에도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내 치아를 소중히! 자가치아 뼈 이식술 우수병원으로 인정받아

임플란트에 강점이 있는 더라이프치과는 이외에도 자가치아 뼈 이식재를 사용하여 뼈이식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전문병원으로도 알려져 있다. 임플란트가 식립 후 제대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잇몸뼈의 상태가 가장 중요한데 치아 주변에 질환이 있거나 발치 후 잇몸뼈가 손상이 심하다면 부족한 만큼 뼈를 이식해야만 한다. 대부분 임플란트 환자는 잇몸이 좋지 않아 뼈 이식술을 함께 진행하는 편으로 자가골, 동종골, 이종골, 합성골 등을 이용하여 이식을 진행하게 된다. 이때 자가골은 자신의 뼈를 다른 부위에서 취득해 사용하는 방법이며, 동종골은 다른 사람의 뼈, 이종골은 동물의 뼈, 합성골은 인공적으로 만든 뼈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아무래도 자기 뼈를 사용하면 인체 거부반응과 감염, 부작용 등에 대한 걱정이 없고 안전성이 뛰어나며, 무엇보다 골유착 속도가 빠르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성공 예후도 좋은 편이라 자가치아 뼈 이식술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라고 정재우 원장은 무엇보다 자기 치아를 최대한 살리는 방법으로 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최상의 진료를 펼쳐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라이프치과는 사용되는 모든 기구들을 전용 세척기, 의료용 초음파기, 고압 증기 멸균기, 플라즈마 멸균기, UV 보관기 등 각종 소독 장비로 엄격하게 관리하며, 모든 치과 내 용수를 일반 정수물을 사용하지 않고 전용 장비를 통해 살균 처리된 소독수를 사용하여 철저한 위생과 소독을 통해 환자가 보다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더 좋은 삶, 더 라이프치과와 함께

치아와 삶의 만족도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건강한 구강상태에서만 누릴 수 있는 건강한 식사와 심미적 만족도는 삶의 질을 180도 변화하게 만든다. 더라이프치과 이름에는

이처럼 환자의 삶을 더욱 더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정 원장의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특히 환자 자신의 치아를 최대한 살리는 자연치아 중심의 진료로 과잉진료를 막고 치과라는 공간의 편견을 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 원장은“보통 대중들은 ‘치과’ 하면 우선 가기 싫은 병원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아프고 무섭고 두려운 병원으로 말이지요. 하지만 치과와 친해지면 보다 건강한 치아 관리가 가능합니다. 저희 더라이프치과는 환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통증이 없는 병원, 그리고 안전하고 편안한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전 의료진이 함께 만들어 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저희의 진료 철학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라고 의료철학을 소신 있게 말했다.

더라이프치과는 현재 임플란트, 치아교정, 심미보철, 잇몸치료, 충치치료, 사랑니발치, 구강검진, 보험틀니, 턱관절 질환 등 다양한 진료를 분야별 3분의 전문 원장님이 협진하여 보다 양질의 진료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으며 월, 목요일은 야간진료까지 실시, 일요일 또한 매월 둘째 넷째 주에 진료를 볼 수 있는 등 지역주민들을 위해 환자가 언제든지 편한 시간대에 진료를 볼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정 원장은 상담 시 환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세심하게 파악하며 환자가 만족하는 니즈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는 더라이프치과는 앞으로도 전문 특화된 진료서비스를 바탕으로 지역주민의 건강한 치아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