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 ‘태아건강검진 지원사업’ 산전 검사비 지원 접수 시작
생명보험재단, ‘태아건강검진 지원사업’ 산전 검사비 지원 접수 시작
  • 서채영
  • 승인 2019.08.13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천성 기형아 고위험군 판정을 받아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한 저소득층 초기 임산부 대상으로 진행
‘태아건강검진 지원사업’ 공식 블로그 통해 8월부터 상시 접수… 1인 최대 100만원 이내에서 실비 지원
생명보험재단 태아건강검진 지원사업 포스터
생명보험재단 태아건강검진 지원사업 포스터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2019 태아건강검진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태아건강검진 지원사업’은 선천성 기형아 고위험군 판정을 받아 추가적인 선별 검사 및 확진 검사가 필요한 저소득층 초기 임산부를 대상으로 산전 기형아 검사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비용 부담이 큰 태아 건강검진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태아의 건강상태 확인이 필요한 임산부들이 안정적으로 임신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출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원 자격은 2019년도에 산전 기형아 고위험군 판정을 받아 비침습적 선별검사(NIPT), 양수검사, 융모막 융모생검, 태아정밀심초음파 등 비급여 산전 기형아 검사를 받은 임산부로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의 가정(건강보험료 기준)이면 상시로 신청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1인 최대 100만원 내에서 검사비가 실비로 지급된다.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는 “생명보험재단은 취약계층 산모들의 건강한 출산과 육아환경 조성을 돕고자 ‘생명숲 산모돌봄센터’, ‘생명숲 Baby&Mom힐링센터’ 등 다양한 출산환경개선사업을 펼쳐왔다”며 “새롭게 선보인 ‘태아건강검진 지원사업’이 높은 검사 비용으로 태아의 건강상태를 확인하지 못해 불안해하는 산모들에게 태아의 건강을 확인하고 태교에 집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료비 신청은 태어건강검진 지원사업 블로그(http://blog.naver.com/help-moms)에서 인터넷 접수 후에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