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샌드맨 고양이’ 따라 반려동물 영상 올리기 화제
틱톡, ‘샌드맨 고양이’ 따라 반려동물 영상 올리기 화제
  • 서채영
  • 승인 2019.09.0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딜레이 스크린 효과 활용한 반려묘 ‘에드’ 영상, 180만 ‘좋아요’ 기록하며 스타 고양이로 등극
아지냥이와 #평생함께 챌린지 진행, 반려동물 얼굴 인식 스티커 제공 등 반려동물과 함께 앱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창작의 장 마련
틱톡 반려동물 영상
틱톡 반려동물 영상

 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의 반려동물 영상이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캐나다에 사는 틱톡 유저 제이드 테일러-라이언이 자신의 반려묘를 주인공으로 찍은 한 틱톡 영상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여러 플랫폼을 통해 공유된 것이 발단이 됐다. 더 코데츠(The Chordettes)의 ‘미스터 샌드맨(Mr. Sandman)’을 배경음악으로 한 이 반려묘 영상 속에는 틱톡이 제공하는 필터 중 하나인 딜레이 스크린 효과를 이용하여 노래에 맞춰 움직이는 고양이 ‘에드( Ed)’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 영상은 게재 2주만에 180만개가 넘는 좋아요를 기록하며, 다른 틱톡 유저들의 반려동물 영상 올리기 열풍을 이끌고 있다. 틱톡 앱에서 ‘#딜레이스크린’, ‘#고양이’, ‘#강아지’ 등의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관련 영상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틱톡은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티로그 영상을 활발하게 공유하는 트렌드가 생겨나고 있다. 유저들이 반려동물과 쉽고 재미있게 틱톡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인식 스티커 개발, 챌린지 기획 등을 다양하게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틱톡에서는 삼성카드 반려동물 앱 아지냥이와 함께 반려동물 유기 방지와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평생함께’ 챌린지를 진행하고, 반려동물을 인식하고 적용할 수 있는 스티커를 제공하는 등 틱톡 유저들이 자신의 반려동물들과 함께 앱을 즐길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