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 있는 삶은 균형 잡힌 척추로부터
균형 있는 삶은 균형 잡힌 척추로부터
  • 공지현
  • 승인 2019.09.3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밸런스를 강조하는 한의원
경희궁전 한의원 박호영 원장
경희궁전 한의원 박호영 원장

최근 직장인 다수가 디스크와 척추 측만증, 거북목 증후군 등 근골격계 질환을 안고 산다. 경희궁전 한의원 박호영 원장은 최근 한의원을 찾는 이들 대부분은 허리 통증이나 거북목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어깨가 말리고 목이 앞으로 나오는 라운드 숄더현상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병원을 찾을 정도의 통증이 아니라면 평소 폼롤러나 교정대 등을 활용해 스스로 올바른 자세를 만들려는 습관이 중요하며 이러한 노력만으로도 충분히 개선 가능합니다라고 강조했다. 박호영 원장이 강조하는 균형 있는 삶은 균형 잡힌 척추로부터라는 메시지가 몸소 와닿았으며 그가 전하는 또 다른 삶의 밸런스가 궁금해 질문을 이어갔다.

-경희궁전 한의원을 개원하며 내세운 바가 있다면

내원하는 모든 환자가 놀랄 ’, 기쁠 라는 한의원의 이름에서처럼 이곳에서 놀랍고 기쁜 마음을 안고 돌아가길 바란다. 환자 한 명 한 명에게 궁전의 왕과 왕비를 모시는 어의처럼 정성을 다할 예정이다. 개원 병원이지만 대형병원, 대학병원 못지않은 최신식 의료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자연 친화적 병원 인테리어로 내원 환자들에게 여유로움을 제공한다. 더불어 기존 병원에서 선보이지 못했던 추나와 척추 교정 분야에서 다양한 결합 치료로 질 높은 의료서비스와 치료율을 제공하고자 한다.”

-그렇다면 이곳에서 제공하는 의료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체형 교정과 척주 교정 이외에도 미용 분야에서 골드 리프팅이나 링클케어 등 디에이징과 관련된 의료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척추도 피부도 나이가 들수록 무너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바로 잡고자 노력한다. 단순히 노화를 막기보다 속도를 늦춰 서서히 건강하게 노화가 이뤄져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한다. 특히 이는 잘못된 자세나 생활습관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 따라서 척추를 바로 잡고자 내과적 치료도 병행한다. ‘균형 있는 삶은 균형 잡힌 척추로부터라고 강조하는 이유기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유독 환자들과의 진료 시간이 길다고 알려졌다

우리 병원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다. 보통 병원을 찾는 이들이 짧은 치료 시간과 무성의한 의료진의 태도에 실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자신이 가진 의술과 환자에 대한 이해로 질병을 완치하는 것이 의료인의 과제라고 생각다. 환자들 역시 의료인으로부터 받는 실질적 치료뿐 아니라 자신의 감정과 상황까지도 이해해주길 바란다. 자신의 아픔을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치유된다는 이야기가 괜히 나온 것이 아니다. 이처럼 환자와 의료인의 진정성 있는 심리적 교감은 더욱 나은 치료 성과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경희궁전 한의원에서는 보통 1시간 가까이 환자와 함께하고자 한다.”

-박호영 원장이 생각하는 좋은 병원이란

한 단어로 정의하기 쉽지 않다. 여러 가지 조건들이 갖춰져야겠지만, 환자가 쾌유하는 것은 당연하고 이후 다른 환자를 추천하고 직접 데려올 수 있는 병원이 좋은 병원이 아닐까? 지인을 데려올 정도로 치료뿐 아니라 나머지 부분에서도 만족했기 때문이다.”

 

삶의 밸런스를 강조하며 그 중심에는 척추의 균형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줄곧 강조한 경희궁전 한의원 박호영 원장. 그는 현재 개인 한의원을 운영 중이지만, 추후 마음이 맞는 동료 의료진들과 정형외과, 치과 등 양한방 협진은 물론 모든 의료서비스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병원을 만드는 것은 물론, 요양병원, 실버 카운티 타운을 설립하는 순간이 향후 본인 인생의 클라이맥스임을 전하며 인터뷰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