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촌식당, 돼지쿡 임기환 오너쉐프 2019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식품/외식산업’ 부문 수상
주촌식당, 돼지쿡 임기환 오너쉐프 2019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식품/외식산업’ 부문 수상
  • 공지현
  • 승인 2019.09.3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뜨끈한 돼지국밥 한그릇 이제 집에서 간편하게

 

돼지쿡/주촌식당
돼지쿡/주촌식당 돼지국밥

9월 27일 서울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제 24회 의정대상 &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 시상식은 ‘연합매일신문’과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선정위원회’, 등이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기자단과 전문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이 엄격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택하게 된다.

그 중 식품/외식산업 부문으로 2019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을 수상하게 된 임기환 쉐프는 어린나이부터 외식업계에 입문하여 17년의 경력을 쌓았다. 임기환 쉐프는 화학적 조미료를 쓰지 않고 천연조미료를 이용하는 등 예전방식을 기본으로 하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거기에 맛과 영양을 좀 더 업그레이드 시켜 현대화 된 전통음식으로 만든다.

대표하는 음식은 돼지국밥과 사골 김치찌개, 불 맛 두루치기 3가지가 있다.

돼지국밥은 국내산 암돼지사골에 돼지와 합이 맞는 오가피, 우슬, 황기, 엄나무 등 13가지이상의 한약재로 우린다. 돼지 특유의 냄새도 잡고 영양까지 더한 국밥이 만들어지는 비법이다. 사골 김치찌개는 일반적인 육수가 아닌 주방에 늘 끓이는 가마솥에 우려낸 돈사골 육수를 사용하여 맛과 영양을 한 번에 잡았다.

불맛 두루치기 또한 돼지고기를 비법양념에 재워 중식 팬으로 볶아 불 맛을 낸 뒤 돈사골로 자작하게 끓여 만든다. 김해시 주촌면에 자리한 주촌식당에서의 대표메뉴 3가지는 인기에 힘입어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임기환쉐프의돼지쿡(홈페이지 주소:www.porkcook.com)'을 통해 멀리서도 돼지쿡의 인기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돼지쿡은 오프라인에서의 동일한 품질과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철저한 품질과 위생관리로 제품의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돼지쿡의 임기환쉐프는 “좋아하는 일을 업으로 삼은 사람으로서 많은 분들에게 정직하고 바르고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는 것이 제 개념입니다. 물론 자본주의사회에선 굉장히 힘든 개념이죠. 그래도 꿋꿋이 이어나가 전통을 유지하는 게 제 목표입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