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배달통 ‘디디박스’ 국제 발명전 10관왕 달성에 이어, 2차 크라우드 펀딩까지 성공
스마트 배달통 ‘디디박스’ 국제 발명전 10관왕 달성에 이어, 2차 크라우드 펀딩까지 성공
  • 김경수 기자
  • 승인 2019.12.04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코애드윈드 2019년 지난 11월 서울국제 발명전시회에서 금상 수상
㈜뉴코애드윈드 2019년 지난 11월 서울국제 발명전시회에서 금상 수상

 

ICT 벤처기업 ㈜뉴코애드윈드가 2019년 지난 11월 서울국제 발명전시회에서 금상을 수상함으로써, 국제 발명전 수상연속 10관왕을 달성하였다.

㈜뉴코애드윈드는 ICT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지정업체로서, 전 세계 최초로 배달통에 사물인터넷을 적용하여, 영세 자영업자들을 위한 실시간 무료광고송출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그동안 배달회사가 독점해오던 오프라인상의 광고를 주문자인 영세자영업자들과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전 세계 최초로 영세 배달원들로부터 수수료 제로를 선포하는 대신, 공차시 유료광고 운용시스템을 도입하여, 그동안 영세한 배달원들의 배달료에서 수수료를 받아 회사를 운영해오던 기존 배달회사들의 시스템에서 과감히 탈피하였다.

㈜뉴코애드윈드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은 영세자영업자, 영세배달원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시스템으로써, 기존 전 세계 배달회사의 수익 모델과는 완전히 차별화되었다는 점에서, 새로운 수익모델을 찾고 있던 전세계 배달회사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을 뿐아니라, 디디박스라는 새로운 광고매체의 등장으로 해외 광고 시장에서도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디디박스
디디박스

 

한편 2018년 7월 1억 원의 크라우드 펀딩을 단 8시간 만에 성공시켰던 ㈜뉴코애드윈드가 2019년12월 2차 크라우드 펀딩을 실시, 단 3시간 만에 또 펀딩을 성공시켜 화제가 되고 있다.

㈜뉴코애드윈드 장민우 대표는 “우리 기업이 국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모두가 잘되어야한다는 기업의 핵심가치 준수 이외에도, 신산업 육성을 가능하게 해준 정부의 규제샌드박스제도와 지속적인 기업 성장을 도와준 광주지식재산센터 및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그리고 국민들 사랑의 힘이 크다”면서, “세계속에서 인정을 받는 글로벌 유니콘 기업이 될 것”을 다짐하여, 관계자들에게 감사함을 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