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심상정 대표 "민주당, 한국당의 지연전술에 눈길조차 줘선 안돼"
정의당 심상정 대표 "민주당, 한국당의 지연전술에 눈길조차 줘선 안돼"
  • 김경수 기자
  • 승인 2019.12.09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는 자유한국당의 백태클과 침대축구 등 온갖 방해공작을 뚫고 예산안과 패스트트랙 개혁법안의 본회의 통과를 위해 앞만 보고 달려가야 한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
정의당 심상정 대표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9일 "오늘 선출되는 자유한국당의 새 원내대표가 4+1합의를 뒤집기 위해 반칙과 꼼수를 들고 나올 것이 우려된다"며 "여기에 또다시 발목을 잡혀선 안 된다"고 했다.

심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 참석해 "지금까지 자유한국당은 극단적인 투쟁도 협상제안도 국회무력화도 오직 개혁을 저지하는 목표로 활용해 왔다"며 이렇게 밝혔다.

심 대표는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의 지연전술, 생떼정치에 눈길조차 주어선 안 된다"며 "법적시한도 넘긴 예산안 처리를 또 정기국회마저 넘긴다면 의회민주주의를 유린하는 공범이 되는 것"이라고 했다.

심 대표는 또 "내일이 정기국회 마지막 날이다. 오늘부터 이틀은 정치개혁과 사법개혁의 운명을 가를 결정적인 순간"이라며 "어제 여야 4+1 협의체에서 오늘 예산안, 선거법 개정안, 공수처법, 유치원3법 등을 순서대로 일괄 상정하기로 했다. 여야 협의체에서 큰 틀의 합의를 이끌어냈고 오늘 중에 선거법과 검찰개혁법 최종 수정안이 마련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국회는 자유한국당의 백태클과 침대축구 등 온갖 방해공작을 뚫고 예산안과 패스트트랙 개혁법안의 본회의 통과를 위해 앞만 보고 달려가야 한다"며 "정의당은 마지막 초읽기에 들어간 정기국회의 시간이 개혁의 시간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모든 당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