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스메틱, 세계적인 H&B 유통사 A.S 왓슨 그룹과 전략 파트너십 MOU 체결
아미코스메틱, 세계적인 H&B 유통사 A.S 왓슨 그룹과 전략 파트너십 MOU 체결
  • 이정민
  • 승인 2020.01.2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미코스메틱이 세계적인 H&B 유통사 A.S 왓슨 그룹과 전략 파트너십 MOU를 체결했다
아미코스메틱이 세계적인 H&B 유통사 A.S 왓슨 그룹과 전략 파트너십 MOU를 체결했다

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과 세계적인 Health & Beauty 리테일러 A.S. Watsons Group이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여 세계화에 가속도를 낸다.

아미코스메틱은 세계적인 유통 플랫폼을 갖춘 A.S 왓슨 그룹과의 관계를 전략적 파트너십 수준으로 격상하는 MOU를 체결함으로써 현재 전 세계인들이 열광하는 K뷰티(Korean Beauty)의 남다른 가치를 가진 아미코스메틱 제품들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이를 통해 전 세계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미코스메틱은 그간 A.S왓슨그룹의 Watsons리테일을 통해 중국, 아시아 등 주요 시장에서 대표 브랜드(BRTC, CLIV, Pureheals)들을 성공적으로 선보여 왔다. 이번에 양사 간 격상된 관계 설정을 보장하는 계약을 통해 아미코스메틱은 A.S왓슨 그룹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의 정확한 파악 및 효과적인 공략을 추구한다. 나아가 K-뷰티에 열광하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과 인기 있는 K-뷰티 제품들을 제공할 수 있는 추가적인 기반을 마련했다.

이경록 아미코스메틱 대표는 “A.S왓슨 그룹과의 전략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이번 계약을 계기로 양사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구체적인 계획들이 나올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미코스메틱은 더욱 많은 글로벌 고객 접점을 만들고 고객 경험을 혁신적으로 바꾸어 나가기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Ms. Charmaine Tam A.S왓슨 그룹 인터내셔날 구매 담당 이사는 “A.S왓슨 그룹과 아미코스메틱은 모두 각자의 위치에서 전문성과 대표성을 갖춘 글로벌 뷰티 산업의 핵심 기업이며, 이에 이 계약 체결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앞으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상품과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 세계 25개 시장에서 12개 리테일 브랜드로 약 1만52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A.S왓슨 그룹은 K-뷰티를 추구하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검증된K-뷰티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A.S왓슨 그룹의 K-뷰티 부문은 2015년 이후 아시아 지역에서 56 %, 러시아 및 터키를 포함한 유럽 지역에서 122%의 성장률을 보여왔다.

㈜아미코스메틱은 기업 소유 R&D 센터를 통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특허 성분 개발과 글로벌 특허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 국제발명대전, 대한민국 발명대전 수상을 통해 보유 특허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브랜드 BRTC(비알티씨), 메디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CL4(씨엘포), 자연주의 착한 화장품 브랜드 퓨어힐스(Pureheals) 등을 소유한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중국위생허가(CFDA) 334건, 유럽화장품(CPNP) 221건, 독일더마테스트 등급획득 239건, 싱가포르 인증(HAS) 22건, 베트남 인증(DAV) 24건, 인도네시아 인증(BPOM) 60건, 말레이시아 인증(NPRA) 24건, 영국 비건 인증 22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95건, 국내외 특허 출원/등록/수상 198건, 국내외 상표 및 디자인 등록/수상 748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한국화장품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