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디오씨, 세계 최초 홍삼·한약 등 향기로 각종 바이러스 살균·공기정화 마스크 개발 저작권 등록
금융디오씨, 세계 최초 홍삼·한약 등 향기로 각종 바이러스 살균·공기정화 마스크 개발 저작권 등록
  • 이정민
  • 승인 2020.02.0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 등록증
저작권 등록증

데이터제작업체 금융디오씨는 세계 최초 홍삼, 한약, 쑥, 국화, 피톤치드, 아로마 등으로 만든 바이러스에 오염된 공기를 살균 정화하며 청정공기로 호흡하는 마스크 제조방법을 개발해 1월 31일 한국저작권위원회로부터 저작권 등록을 받았다고 밝혔다.

저작권이 등록된 마스크 창작물은 저작권법 제2조 제1항에 따라 홍삼향기 마스크, 한약 향기 마스크, 쑥 향기 마스크, 국화 향기 마스크, 피톤치드 향기 마스크, 아로마 향기 마스크 등 향기로 만든 각종 바이러스에 오염된 공기를 이를 향기로 살균 정화하며 청정공기로 호흡하는 마스크 제조방법이다.

이로써 마스크 제조방법의 저작권을 등록 보유한 금융디오씨는 70년 이상 국내는 물론 전 세계 마스크 시장에 배타적 독점권으로 제조 판매 수출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금융디오씨는 신종바이러스에 오염된 공기를 한방약초 등 천연향기로 살균 정화된 청정공기를 호흡하는 마스크 제조방법의 등록된 저작권 라이센싱을 국내 마스크 제조회사들이 원할 경우 협상은 우선협상 대상 업체를 선정 대리변호사를 통해 체결할 계획이다.

다만 관련 업체들이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천연향기로 살균 정화된 공기를 호흡하는 마스크를 제조 판매하는 경우 저작권법 위반에 따라 손해배상청구는 물론 형사 처벌을 받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