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룩, 인천공항 해외입국자 대상 ‘코로나19 대비 공항 픽업 서비스’ 출시
클룩, 인천공항 해외입국자 대상 ‘코로나19 대비 공항 픽업 서비스’ 출시
  • 이정민
  • 승인 2020.04.2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룩의 코로나19 대비 공항 안전 공항픽업 서비스
클룩의 코로나19 대비 공항 안전 공항픽업 서비스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은 한국으로 들어오는 해외입국자들이 인천공항에서 자택으로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는 ‘코로나19 대비 프라이빗 공항 픽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재 해외입국자들은 방역 당국의 권고에 따라 일반 대중교통 이용이 자유롭지 않아 공항에서 자택까지 이동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해외입국자 전용 공항버스, KTX 전용칸 등으로 거점 이동 후 자택까지 구급차로 이동하거나, 공항에서 자가용으로 스스로 운전하는 등의 제한적인 방법만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클룩은 공항 픽업서비스 제공업체 케이밴코리아와 함께 해외입국자들도 안심하고 자택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방역과 소독을 완료하고, 1회용 비닐시트 커버, 감염방지를 위해 운전석과 승객석 사이 차단벽을 설치한 ‘코로나19 대비 프라이빗 공항 픽업 서비스’를 출시했다.

클룩의 ‘코로나19 대비 프라이빗 공항 픽업 서비스’의 모든 차량은 정부 지침에 따라 드라이버 교육 및 소독이 완료된 상태로 운행한다. 차량은 감염 방지를 위해 운전석과 승객석 사이 격리벽 설치, 1회용 비닐 시트커버 설치, 방역 서비스 업체 세스코의 바이러스 항균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최대 7인까지 거리를 두고 탑승할 수 있으며 최대 3곳까지 경유가 가능해 지인 또는 가족단위의 입국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1인당 1매씩 마스크가 무료 제공되며 차량 내 와이파이도 사용할 수 있다. 인천공항에서 서울/경기 지역으로 편도 이동만 가능하며 매번 편도 운행 후 소독 및 방역을 진행한다. 요금은 운행 지역과 운행 시간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클룩은 코로나19로 대기시간이 길어진 공항 대중교통 이용 대신 해외입국자들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항픽업 서비스를 준비했다. 앞으로도 자유 여행객들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청결한 여행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룩의 ‘코로나19 대비 프라이빗 공항 서비스’는 클룩 모바일 앱 또는 웹(https://www.klook.com/ko/activity/40096-incheon-international-airport-transfers-seoul-gyeonggi-coronavirus-special/)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