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학입시를 위한 성공하는 수시준비
2021 대학입시를 위한 성공하는 수시준비
  • 이정민
  • 승인 2020.05.1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플래닝 김영진 총괄이사가 알려주는 학생부 종합전형으로 대학가자!
Ⅱ. 학교별 생기부 마감일정의 진실
김영진 에스플래닝 총괄이사
김영진 에스플래닝 총괄이사

 

나의 생기부가 어떻게 기록이 됐나 수정 할 부분이 있는지, 방학기간의 독서목록은 어떻게 추가해야 하는지, 방학기간 자기주도 연구활동은 어떻게 반영을 해야 하는지...

2월이 끝나가는 지금 1년간의 학교 활동을 정리하여 생기부를 마감해야 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하지만 아직 나이스에는 2학년 생기부가 열람이 안될 것입니다. 학교에서는(학교마다 상이함) 겨울방학 직전까지 정리해서 제출해라고 하는 학교도 있고 2월 10일, 17일 쯤 마감하니 그때까지 수정할 것 있으면 얘기해라고 하고 생기부는 마감됐다고 합니다.

나이스는 2월 말까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담임선생님과 학교의 입장에서는 2월말까지 학생들의 수정의사를 전부 수렴하기는 물리적인 시간이 부족합니다. 새학기도 준비해야 하며 여러 학교업무들이 있기도 하고 각 항목별 byte에 맞춰 내용을 정리해야 하는데 생기부 기록하는 것이 생각처럼 쉽지않습니다.

그래서 미리 받아두고 선생님들은 2월 말 까지 정리해서 기록을 합니다. 기존에 끝난 학생들이 찾아서 계속 수정해 달라고 하면 다 받아줄 수 있는 상황이 안되는 것입니다.

그럼 겨울방학 동안했던 활동은 아무 필요가 없나요?

요즘은 셀프생기부를 지양하는 분위기입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생기부를 직접 작성하는 것을 못하게 하는 분위기죠. 사실 지금 와서 추가한 부분을 보완해 달라고 하는 것도 웃긴 일입니다. 학생부 활동은 학기 중에 그때 그때 시기에 맞춰서 하는 것이 맞는 것이니까요. 그래도 학생부 종합전형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당연히 불안 할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알고 계신 각 학교의 교장선생님, 진학부장 선생님들에게 직접 여쭤봤습니다.

‘생기부 수정은 담임선생님에세 기간에 맞춰 제출하고 마감하는 것이 맞지만 그래도 수정하고 싶다면 열람을 부탁해서 수정하고 싶은 항목에 글자수를 맞춰서 드리면 선생님께서 해 주실 것이다.’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사실과 다른 내용을 넣으면 안되기 때문에 꼭 그 사실에 증명할 수 있는 자료도 같이 제출해야 합니다.

진로에 대한 탐구와 연구는 끝이 났어야 합니다. 3학년 1학기는 해당진로에 대한 심층연구가 필요합니다.

아직 진로에 대해 불확실한 학생이 있다면... 진학대학, 학과에 대해 모르고 있다면... 생기부는 볼 필요 없을 것입니다. 아직 2주의 시간이 남았습니다. 나의 희망진로에 대한 정보와 진학대학과 학과의 연구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 이 후 독서를 통해 정보를 습득하고 자기주도적 연구활동을 진행해 보세요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상담이 필요한 에스플래닝으로 연락주세요 언제든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2주 가량 남은 2월이 여러분의 수시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차지 할 수 있습니다. 1년을 어떻게 마무리 하느냐가 앞으로의 1년의 상황을 좌우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입시를 응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