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독애견미용학원 김선영 대표, 제22회 대한민국 인물 대상 ‘교육산업-교육서비스 1위’ 부문 수상
에브리독애견미용학원 김선영 대표, 제22회 대한민국 인물 대상 ‘교육산업-교육서비스 1위’ 부문 수상
  • 김경수 기자
  • 승인 2020.06.0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반려동물과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
시대 트렌드에 맞춘 최신교육, 지성인, 혁신적 창조인, 실천적 협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
에브리독애견미용학원 김선영 대표
에브리독애견미용학원 김선영 대표

 

‘대한민국 인물 대상’ 선정은 연합매일신문 주최와 한국인물사연구원, 뉴스파일 주관으로 기자단과 전문교수진, 대한민국 인물 대상 선정위원회 등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절차와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해 각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에브리독애견미용학원은 반려동물 미용에 관련하여 다년간의 노하우를 접목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애견미용 전문학원이다. 에브리독애견미용학원 김선영 대표는 전문적인 미용교육에서 요구되는 실질적인 펫미용교육 프로그램으로 반려동물 미용 분야의 전문고급 인력 양성 교육을 인정받아 제22회 대한민국 인물 대상 ‘교육산업-교육서비스 1위’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새롭게 평가받고 있는 대한민국 인물 대상을 수상한 에브리독애견미용학원 김선영 대표를 집중인터뷰 했다.

귀사의 사업현황, 연혁, 차별성 소개?

-25년 경력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현장의 요구에 따른 현장중심 교육과정과 첨단의 교육 및 실습 기자재를 완비하고, 현장실습과 수강생들에게 필요한 맞춤형교육을 통해 현장에 적합한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고 있으며 최고의 애견미용사(그루머)가 될 수 있도록 학원의 모든 역량을 결집하고 수강생들에게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님의 경영. 인생철학, 사회공헌, 수상경력 소개?

2020년 수많은 변화 속에 창조적으로 다양성을 추구하며 학생만족(우수한 강사진), 인간존중(최고의 훈련시설), 애견사랑(다양한 실습견 확보), 사회공헌(체계적인 훈련과정 운영) 이라는 4대 비젼을 가지고 학생감동, 현장정복, 가치창출 이라는 3대 미션과 바른 인성 및 실력을 겸비한 전문인재양성을 목표로 사업을 경영하고 있습니다.

사)아름다운재단 전문 컨설팅 위원과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지역사회를 위해 재능을 나누고 있습니다.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 광주 지회장으로 미용기능과 예술인들을 기능향상을 위해 지도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시설, 보육원 시설, 요양병원 등에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미용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사업을 하시면서 어려웠던 점과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가장 어려웠던 점은 함께 같이 일을 할 인재들을 선발하는 것 입니다. 인재 채용이 아마 모든 스타트업의 공통된 고민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선생님들과 다양한 아이디어 회의를 하여 하나하나 회사 발전을 위해 다함께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일하고 실천했던 날들이 정말 기억에 남습니다.

귀사에 대한 고객의 반응, 고객감동전략 소개?

-본원은 우수한 직무능력을 겸비한 교. 강사들과 함께 공부하고 연구하여 실질적인 현장중심의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수강생들이 애견미용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의 실무를 체계적으로 습득하여 애견미용현장에서 어려움 없이 개인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현장실습과 교육특강, 세미나 등을 개최하여 시대흐름을 앞서는 애견미용 전문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으며 코로나 여파로 인해 힘들어진 수강생들을 위해 에브리독 자체에서 재난지원 하여 수강료를 할인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여 고객들에게 신선한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귀사의 실적, 비전 소개?

-현장 맞춤형 애견미용인재 양성 특성화 기관이라는 비전에 맞추어 학원이 나아갈 발전방향과 지표를 새롭게 제시하고 향후 4차 산업시대에 전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식집약, 정보화, 세계화, 지방화 등의 사회적, 시대적 변화를 맞춰가고 있습니다.

귀사의 설립 계기?

-에브리독 애견미용학원은 평생교육법에 의한 교육이념을 승계함과 더불어 NCS(국가직무능력표준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기반의 직업훈련을 바탕으로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현장 중심의 전문기술·기능 인력을 육성하고 양성하고 있습니다. 애견미용사의 사회적 지위향상을 도모하고 애견미용 산업체 전반에 걸친 고급 전문 기술 인력을 수급함으로서 국가사회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목적으로 설립하였으며, “모든 반려동물과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라는 슬로건을 걸고 다양한 활동 등을 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관과 관련 정책에 대해서?

-정부에서는 시대적 변화에 민감하고 적극적으로 대비하지 않으면 경쟁에서 낙오될 수밖에 없는 냉혹한 현실에 직면하며, 규제가 강화되고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업체의 인력 채용과 직무뿐만 아니라 훈련과정 개발 ․ 실시에 도입 ․ 추진하는 방향으로 심기일전의 노력하고 있다. 나아가야 할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하고 목표들 간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자원과 역량을 투입하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발전 계획을 수립하여 더욱더 발전하는 에브리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시장의 현황과 발전, 전망에 대해서?

-반려동물 1500만 마리 시대. 저 출산과 고령화, 1인가구의 가속화의 문제로 법적으로는 2018년 3월 반려동물 미용업과 위탁 관리업, 운송업, 전시업이 신규 서비스업으로 인정받은 데 이어 동물 돌봄·보건·보험·장묘업 등에 관한 새로운 직업들도 본격화하고 있다. 2019년 국내 반려동물 관련 시장 규모는 3조4000억 원으로 추정이 되며, 2022년에는 4조2000억 원으로 성장한다는 것이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전망입니다. 농식품부는 이로써 창출되는 일자리 또한 2020년 4만1000개로 늘 것이라고 추산하고 있어 제4차혁명에 맞는 유망직종으로 더욱더 발전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중점적으로 보도되었으면 하는 내용이 있다면?

-반려동물산업 시장 규모가 증가함으로써 수강생들에게 취업 및 창업의 기회를 늘리고 에브리독 애견미용학원에서도 시대 트렌드에 맞춘 최신교육, 수강생들을 만들어나갈 3가지 지성인, 혁신적창조인, 실천적 협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여 각자가 꿈을 가꾸고 성취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독자와 고객들에게 한 말씀, 희망의 메시지?

-평균수명 100세 시대 스마트하게 라이프를 누려라 노후에 대해 고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 바로

에브리독과 함께 시작하세요.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늦었다고 생각 할 때가 가장 빠른 것 입니다.

늦었다고 인지했을 때 그때가 최선이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