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당뇨병 극복과 희망세상’, 8주간의 대장정 마무리!
행정안전부 '당뇨병 극복과 희망세상’, 8주간의 대장정 마무리!
  • 공지현 기자
  • 승인 2020.09.08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론자 김광훈 한국소아당뇨인협회장, 양승조 충남도지사, 양홍석 국무조정실 성과관리관, 이신혜 국무총리비서실 사회협력행정관, 김호진 서울시의원, 지석환 경기도의원, 나상희 양천구의회 부의장, 손세화 포천시의회 의장 사회자 오한진 을지의대 교수
토론자 김광훈 한국소아당뇨인협회장, 양승조 충남도지사, 양홍석 국무조정실 성과관리관, 이신혜 국무총리비서실 사회협력행정관, 김호진 서울시의원, 지석환 경기도의원, 나상희 양천구의회 부의장, 손세화 포천시의회 의장 사회자 오한진 을지의대 교수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이하 ‘소아당뇨협회’, 회장 김광훈, 이사장 박호영)가 행정안전부의 2020 공익지원사업 수행기관이 되어 진행한 7월 17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되었던 ‘행정안전부와 함께하는 당뇨병 극복과 희망세상’ 온라인 프로그램이 8주간의 대장정이 끝났다.

이번 프로그램은 행정안전부가 지원하는 2020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사업 중 하나로, 약 5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의학전문채널 비온뒤(대표 홍혜걸)가 공익적인 목적으로 총괄기획과 제작을 맡았다.

행정안전부,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의학채널 비온뒤가 함께 만든 의학 라이브 방송은 당뇨병 관리법부터, 코로나19 대처법, 의료현장안내, 사회복지제도안내, 환자들의 투병기, 당뇨병 정책안내, 성장과 당뇨병 등 당뇨병 관련 다양한 주제로 매주 금요일마다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됐다.

방송을 본 시청자 김경*님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인슐린 보단 운동을 많이 권했는데 앞으론 잘 먹이고 인슐린 조절 잘해서 혈당관리 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딸기**님은 "당뇨 방송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당뇨는 갱년기 이후 50대 당뇨만 있는 줄 알았는데 소아 당뇨에 대해 알게 되어서 좋은 정보 얻어 갑니다. 비온뒤 감사합니다." 등 댓글로 시청 소감을 남겼다.

당뇨병 환자, 가족들뿐 아니라 비온뒤 구독자 등 당뇨에 관심 있는 모두가 유튜브 라이브로 생생하게 강의를 들으며, 궁금한 질문이 있다면 유튜브 채팅을 통해 쌍방향으로 소통했다.

더불어 라이브에 열띤 참여를 한 시청자들에게 매주 연속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리브레, 라메디텍 레이저체혈기, 저GI간식 소이조이, 여에스더 유산균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했다.

비온뒤의 홍혜걸 대표는 “가랑비에 옷이 젖듯, 당뇨는 증세가 없다 걷잡을 수 없이 몸이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당뇨병 극복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8주 간의 당뇨 라이브가 최근 급증하는 당뇨를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말했다.

소아당뇨협회 김광훈 회장은 “행정안전부 비영리공익사업기관 중 최초로 추진된 온라인강연회가 코로나19이 시대에 환자와 가족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추후에도 비온뒤 채널을 통해 공익적인 프로그램을 또 진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번 당뇨 라이브는 대한당뇨병학회 윤건호 이사장,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신충호 교수, 구민정 당뇨교육 간호사, 전병율 前질병관리본부장, 광명성애병원 박석오 내분비내과장, 동탄성심병원 김준영 의료사회사업팀장, 동아대학교 박혜련 간호대학 강사 등이 전문의료진 그룹으로 참여했다.

또한 김광훈 소아당뇨협회장, 서재선 대한당뇨병연합 환자가족위원장, 윤채언 고등학생 환자가 환자세션에 양승조 충남도지사, 노웅래 국회의원 양홍석 국무조정실 성과관리관, 이신혜 국무총리비서실 사회협력행정관, 김호진 서울시의원, 지석환 경기도의원, 나상희 양천구의회 부의장, 손세화 포천시의회 의장이 정책세션에 참여하여 경험담을 공유했다.

홍혜걸 의학전문기자, 여에스더 박사, 권아름 연세의대 교수, 오한진 을지의대 교수, 김대중 아주의대 교수, 정진희 약사PD, 손영주 아나운서가 MC로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