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올해를 빛낸 브랜드 大賞 (주)신우유비코스 김문재 대표이사, ‘기계식 주차설비’ 부문 수상
2020 올해를 빛낸 브랜드 大賞 (주)신우유비코스 김문재 대표이사, ‘기계식 주차설비’ 부문 수상
  • 공지현 기자
  • 승인 2020.11.2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신우유비코스 김문재 대표이사
수상 중인 (주)신우유비코스 김문재 대표이사

2020년 11월 19일에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개최한 2020 올해를 빛낸 브랜드 大賞 시상식에서, ㈜신우유비코스(이하 신우) 대표이사 김문재는 전기자동차 충전 기계식 주차시스템 부문에서 수상을 하였다.

신우는 기계식 주차시스템 및 유지보수 전문기업으로 2004년부터 지금까지 업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국내의 기계식 주차시스템 및 해외 러시아, 이스라엘, 태국, 싱가포르 등 기계식 주차시스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기업이다.

전기자동차 충전이 가능한 기계식 주차 시스템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을 받아 연구개발을 완성 하였고; 현재 사업화 추진 중에 있다. 멀티충전으로 동시 4대 충전이 가능하며; 급속충전 방식을 적용해서 짧은 충전시간과 완충 후 자동으로 빈 공간으로 이동을 해서 주차와 충전 문제를 보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기계식주차 시스템은 주차수요를 유발하는 모든 지역에 적용이 가능하며, 정부의 전기자동차 보급 정책과 발맞춰 주차장 공급에 원활한 사업화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신우는 국토교통부의 사회이슈 해결형 과제로 딥러닝 기반의 무인 자율주행이 가능한 주차로봇을 개발 중에 있다. 자율주행 주차로봇은 해외의 공항에서 운영되고 있는 주차로봇을 모티브로 개발 하였고, 국내 실정에 맞도록 차량의 하부에서 자동으로 주차를 이동시키는 등 운전자와 건축상의 편의를 극대화하였다. 또한, 주차로봇은 주차공간을 찾아 이동하는 시간을 단축시킴으로서 대형 마트, 아파트 등에 적용가능하며 정부의 시책에 맞는 스마트 시티에 적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문재 대표이사는 “기계식주차설비의 최신화 개발로 주차기의 부정적인 인식 탈피와 안전하고 편의성을 확대하여 사용가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통해 시대의 흐름에 맞는 주차기 개발에 앞장 설 것” 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