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공대-KT, 클라우드 활용 확대 위한 MOU 체결
서울대 공대-KT, 클라우드 활용 확대 위한 MOU 체결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1.01.1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공대 Cloud First 프로그램 일환, 교육 및 연구 활성화 기대
왼쪽부터 서울대 공대 이재욱 정보화본부장, KT 이미희 본부장, 서울대 공대 차국헌 학장이 서울대 공대와 KT의 화상미팅을 통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서울대 공대 이재욱 정보화본부장, KT 이미희 본부장, 서울대 공대 차국헌 학장이 화상미팅을 통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차국헌)은 KT(Cloud/DX 사업본부장 이미희)와 서울공대 Cloud First’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육및 연구에 클라우드 활용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력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담은 협약서를 마련해 비대면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학교와 KT는 국내 클라우드 경쟁력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교육, 연구, 창업 아이디어 실현을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 자원 제공 △클라우드 기반 교육/연구 활성화를 위한 기술지원 및 상호교류 등이며 클라우드 국내 생태계의 확대를 위해 지속해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서울대학교는 국내 Cloud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 활성화 및 클라우드 기반의 교육 관련 협력을 통해 학내외 클라우드 기술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KT의 연구, 기술개발 등 활동에 협력하고, KT와 마찬가지로 보유 연구 기술, 인적자원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차국헌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기반 연구 및 교육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