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국민참여단’ 지원자 모집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국민참여단’ 지원자 모집
  • 공지현 기자
  • 승인 2021.03.30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직접 참여해 모니터링 및 발전 방향 제안, 16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지원자 모집
2021년도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국민참여단’ 모집 포스터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 이하 사업회)는 4월 16일까지 ‘국민참여단’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민참여단’은 사업회의 추진 사업과 관련해 실제 국민의 의견을 듣고 운영에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참여자들은 사업회의 다양한 행사 등 사업에 직접 참여하고 발전 방향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지난해 처음 운영한 ‘국민참여단’으로 총 9명이 활동했으며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이들은 민주인권기념관 전시를 관람하고 토론회 등을 통해 주요 사업에 대한 개선의견과 바람을 남겼다.

지난해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회는 올해 좀 더 다양한 영역에서의 참여 활동을 지원한다. ‘민주생활’ 전시 관람, 서울 민주주의 포럼 및 청소년 사회참여 발표대회·6월항쟁 34주년 학술토론회·촛불항쟁 5주년 학술토론회 등 행사 참석, 오픈아카이브 이용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활동 종료 후 우수 제안자에게는 사업회 이사장 명의의 상과 함께 시상금도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4월 16일(금)까지이며 관심 있는 사람은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사업회 홈페이지 ‘소통·참여 > 참여 신청’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