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J 컴퍼니 이서진 대표, 2021 대한민국 인물 대상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부문 대상 수상
LSJ 컴퍼니 이서진 대표, 2021 대한민국 인물 대상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부문 대상 수상
  • 공지현 기자
  • 승인 2021.06.2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을 찾는 음대생에서 선한영향력을 주는 스타트업 대표가 되기까지
LSJ컴퍼니 이서진 대표
LSJ컴퍼니 이서진 대표

6월 25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 27회 대한민국 인물 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 시상식은 ‘연합매일신문’과 ‘대한민국 인물대상 선정위원회’, 등이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기자단과 전문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이 엄격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그 중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부문으로 제 27회 대한민국 인물대상을 수상한 LSJ컴퍼니의 이서진 대표(이하 이 대표)는 책 출판, 음반 제작,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컨설팅, 행사 기획을 대행하는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일 뿐만 아니라 미스인터콘티넨탈 서울에서 미를 수상하여 터키에서 열린 Miss Aura 와 이집트에서 열린 Miss Elite 2개의 국제 세계 미인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음대진로 관련 서적 베스트셀러 <꿈을 찾는 음대생>의 저자이기도 한 이 대표는 2017년, 23세에 창업을 시작하여 5년째 ceo로서 LSJ컴퍼니를 이끌고 있다. 서울대 음대를 졸업한 어머니와 같은 이화여자대학교 관현악과를 졸업한 동생, 본인 모두 예술계에 종사하며 음악가의 길을 걷던 이 대표는 경영학과 교수 출신인 아버지의 영향으로 사업에 대해 접하며 다른 사람들 보다 일찍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매년 한권의 책을 내며 지금까지 4권의 책을 낸 그녀는 5년간 회사를 같이 운영해온 박민주 저자와 함께 <꿈을 찾은 스타트업 , LSJ 컴퍼니의 5년 이야기> 4차 산업혁명,코로나, 퍼스널브랜딩, N잡러의 시대 의 발간을 앞두고 있다.

이 대표가 대학생으로서 회사를 이끌어가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팀원들과 함께 ‘우리만의 가치관’을 정립한 것이다. ‘솔직함’과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태도’, 그리고 열정과 의지의 다른 표현인 ‘능동성’ 등이 23살이라는 어린나이에도 회사를 잘 이끌어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LSJ컴퍼니는 패션쇼 기획 제작, 미디어 콘텐츠 제작, 브랜드 PR&마케팅, 매니지먼트, VR산업 등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가들로 운영되고 있다. 다양하게 진행하는 사업 중 가장 대표적인 분야는 엔터테인먼트이다. 이 분야는 아티스트 각각의 특성에 맞게 나아갈 방향을 기획하고 제안하며, 자체 프로덕션을 통해 콘텐츠를 생산한다. SNS, MCN 등 미디어 트렌드에 맞게 차별화된 기획으로 아티스트들이 연예계, 예술계 등 다양한 범위에서 정상의 자리에 오를 수 있도록 각종 패션쇼, 매거진, 온라인 바이럴, 광고 캠페인 활동뿐, 드라마, 영화, 예능, 해외 진출 등 다방면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그 외에도 음반이나 영상, 출판 등의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작하거나 공연, 전시 등을 기획하고, PR, 마케팅 등으로 홍보까지 겸한다. LSJ컴퍼니는 단순 음악예술분야에만 치중하지 않고 주얼리, 향수, VR산업 등에도 진출하여 점차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 대표는 LSJ컴퍼니의 대표로서 이루고 싶은 꿈에 대해 “문학작품 속 인상적 한마디가 사람의 인생을 통째로 바꾸기도 한다, 음악을 통해 타인에게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고 말했다. 또한 “커리어가 단절된 여성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싶다. 커리어가 단절된 여성들의 가치를 찾아 그들의 버킷리스트를 이루어 줄 것”이라 전했다.

마지막으로 “LSJ컴퍼니는 지금도 과도기고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열정이 가득하지만 그만큼 불안함과 앞으로 해야 할 일들도 많다. 같이 만들어나가는 꿈의 과정을 기록하는 것 자체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많은 다양한 사업을 들을 차근차근 진행해가며 미래를 꿈꾸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