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고령 소비자 해외직구 가이드 배포
한국소비자원, 고령 소비자 해외직구 가이드 배포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1.09.2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 소비자를 위한 해외직구 가이드(기초편) 카드뉴스(이미지=한국소비자원)
시니어 소비자를 위한 해외직구 가이드(기초편) 카드뉴스 일부(이미지=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해외직구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60대 이상의 고령 소비자를 위해 ‘시니어 소비자를 위한 해외직구 가이드(기초편)’를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이드는 고령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게 만든 리플릿(1종)과 이미지 형태의 카드뉴스(3종) 형태로 제공된다.

리플릿에서는 고령 소비자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유의사항을 해외직구 주문단계별(가입 및 설정, 검색 및 선택, 주문, 결제)로 제공하고, 해외직구 피해 시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상담 접수 방법을 안내한다.

카드뉴스에서는 의류, 전자제품, 건강기능식품과 관련한 해외직구 사이트를 선정해 주문 과정과 주문 취소 방법 등을 이미지로 제공한다. 실제 해외직구 구매 과정을 각각의 이미지를 통해 쉽게 알아가면서 유의사항도 함께 점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가이드는 고령 소비자가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며,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및 소비자24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고령 소비자의 국제거래 역량 강화를 위해 ‘시니어 소비자를 위한 해외직구 가이드(심화편)’ 등의 제작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