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김금옥 운영위원장, 제28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수상
종로구의회 김금옥 운영위원장, 제28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수상
  • 김경수 기자
  • 승인 2021.09.2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의회 김금옥 운영위원장이 지난 9월 17일(금), ‘제28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을 수상했다.
종로구의회 김금옥 운영위원장이 지난 9월 17일(금), ‘제28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을 수상했다.

 

종로구의회 김금옥 운영위원장이 지난 9월 17일(금), ‘제28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 코리아파워리더·브랜드 대상’에서 ‘대한민국 의정대상’ 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연합매일신문, 대한민국의정대상 선정위원회, 코리아파워리더대상 선정위원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물사연구원, 뉴스파일, 교통교육복지연구원 이 주관했다.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자는 기자단과 전문 교수진, 대한민국 의정대상 선정위원회 및 코리아파워리더대상 선정위원회 등의 사회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엄격하게 심사하여 선정된다.

김금옥 의원은 1988년부터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지역봉사를 해왔으며, 제8대 종로구의회 의원으로 몸을 담은 이후 ‘현장에 답이 있다’ 는 신념으로 지역 구석구석을 직접 누비며 문제를 해결하고 구민과 함께 지역현안을 상의해왔다.

선거 공약의 99%를 실천하며 구민과의 약속을 이행한 부분, 종로의 보행환경 개선에 큰 관심을 가지고 이바지한 부분, 정치1번지 종로구 의원으로서 기초의회의 위상을 높이는 등의 부분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코로나19 위기를 맞아「서울시 종로구 감염병 방역지원에 관한 조례안」제정을 주도하여 어르신과 취약계층 구민을 위한 상시방역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원근거를 마련하는 등 신속하게 대응한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김금옥 의원은 “초심을 잃지 말고 항상 겸손한 자세로, 낮은 자세로 임하자. 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자” 가 의정활동의 지침이라며, “큰 상을 주신 만큼 앞으로도 종로구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