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품질향상 위한 컨설턴트 간담회 실시
서금원,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품질향상 위한 컨설턴트 간담회 실시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1.10.0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컨설턴트 온라인 간담회에서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컨설턴트들을 격려하고 있다.
30일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컨설턴트 온라인 간담회에서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컨설턴트들을 격려하고 있다.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계문, 이하 서금원)이 지난달 30일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신용부채관리 컨설턴트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1:1로 진행하는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고객 공감대 형성 및 상황별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상담 단계별 서비스 노하우 교육, 고객의 상황에 맞춘 금융정책과 상품정보를 쉽게 안내하는 웹툰형 컨설팅 매뉴얼 활용방법에 대한 소개도 이뤄졌다.

더불어 신용카드 사용습관 개선 및 대출상환 일정 관리를 통해 신용이 개선된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이 됐다.

이계문 원장은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은 종료 3개월 후에도 57%의 고객이 평균 63점, 최고 458점까지 신용점수가 상승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고 99.1점의 높은 만족도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정책서민금융상품 고객이 컨설팅을 통해 신용도를 개선하고 금융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금원은 1년 이상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고객에게 제공했던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올해 4월부터는 6개월 이상 이용고객으로 확대·제공하고 있다.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은 서금원 앱(App), 1397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신청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