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시장 ‘한복패션위크앤드’ 연다
구로시장 ‘한복패션위크앤드’ 연다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1.10.0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시장 한복패션위크앤드 포스터
구로시장 한복패션위크앤드 포스터

서울 구로구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구로시장이 특성화 아이템인 한복의 패션거리를 활성화하고 홍보하기 위해 ‘한복패션위크앤드’를 오는 9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복 패션쇼와 다양한 공연, 전통놀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함께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어린이와 학부모 한복 체험 및 기념사진 촬영도 있어 한복을 더욱 알리고 구로시장의 패션거리의 매출 향상에 기대를 받고 있다.

구로시장은 구로4동 736-1 일대에 4776㎡ 규모로 조성된 전통시장으로 1962년 자연 발생적으로 형성돼 현재는 의류 신발 잡화와 먹거리 상점들로 구성돼 있다.

해당 시장의 한복 매장들은 우크라이나 조선인들에게 한복을 전달하거나 중국교포 결혼식 때 한복을 지원하는 홍보 마케팅 등으로 한복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한복의 중심거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해왔다.

구로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단장은 “구로시장은 2016년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그 의미가 큰 전통시장이다. 이번 행사로 코로나로 지친 상인들에게 작은 활력이나마 줬으면 좋겠다”며 “패션쇼를 통해 우리 한복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패션거리가 더욱 붐비길 바란다”고 기대를 전했다.

구로시장은 제로페이, 모바일온누리상품권 등의 결제가 가능한 QR코드 부착 상인 신분증을 배포해 고객의 결제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철저한 방역과 안심 매장 캠페인으로 고객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