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해누리복지관’ & ‘굿윌스토어’와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후원물품 전달!!
‘양천해누리복지관’ & ‘굿윌스토어’와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후원물품 전달!!
  • 임미순 기자
  • 승인 2021.10.0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5일 양천해누리복지관(관장 김경환)과 비영리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이사장 장형옥)는 양천굿윌스토어 사무실에서 사회 취약 계층인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굿윌스토어 양천점에 의류, 생활용품 등 후원 물품을 전달하였다.

이날 협약식 행사에는 양천해누리복지관 김경환 관장, 김은혜 전략기획팀장과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안영준 경영사업본부장, 홍성만 상임고문, 김지현 점장이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하여 ‘양천해누리복지관’과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는 섬김과 나눔으로 사회 취약 계층인 장애인의 자립지원을 위한 일자리 만들기 활동을 함께 협력하고 수행하기로 하였으며, 아울러 정기적인 기증 캠페인 활동 및 굿윌스토어 홍보, 사회공헌 영역 확장 및 양천해누리복지관 활동 홍보, 장애인의 일자리 지원 및 기타 사업 등을 상호 협력하기 위해 자활과 자립 지원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공동의 노력에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다.

양천해누리복지관은 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자립생활능력 향상과 생활하면서 겪게 되는 사회적 물리적 환경을 개선, 가능한 자신의 선택과 결정으로 자신의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2004년 10월에 설립하였다.

김경환 관장은 인사말에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인 장애인들의 자립기반 확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양천해누리복지관과 굿윌스토어가 함께 협력하여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이 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아울러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합동측)복지재단, 목동제일교회와도 소통하여 의류, 생활용품, 문화용품 등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굿윌스토어에 정기적으로 기증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또한,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장형옥 이사장은 ‘이번에 양천해누리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하며,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하여 목동제일교회 신도들과 양천지역에서의 기관, 단체, 교회, 기업에서의 기증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길 바라며, 아울러 가정에서 주부들이 굿윌스토어 양천점(양천구 오목로 198)을 방문하여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고 기증도 해 주었으면 한다.’라고 하였다.

한편 개인과 기업에서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 각 매장에서 판매하여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와 복리후생비로 사용되며,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한 후 국세청에 통보하여 종합소득세 신고 시 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기증 및 후원 물품 신청 등은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