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바정2022,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선출 환영
세바정2022,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선출 환영
  • 김경수 기자
  • 승인 2021.10.1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과 지속가능한 정책을 생산하는 '세상을 바꾸는 정책 2022'(세바정)이 환영 성명서를 냈다.
세바정은 연구자 약 1,800명이 모여 20개 분과, 26개 TF, 7개 특별정책 연구단 등으로 꾸려진 연구공동체이다.
세바정은 이재명 더불어 민주당 후보의 정책 싱크탱크로서 앞으로 본선에서 정책선거의 아젠다 세팅에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8월 18일 세바정 출범식 행사 장면 

 

세바정은 한국 사회의 미래비젼을 고민하면서 진보적이고 개혁적인 사회 아젠다를 제시하고 이재명 지사의 정책을 뒷받침하는 역할을 자임하고 있다.

 그동안 이재명 지사는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역임하면서, 청년기본소득 등 보편적 복지의 확장, 지역화폐 확대발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하천·계곡 불법시설 철거로 도민에게 깨끗한 자연환경 환원(계곡 청소), 수술cctv 도입,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추진 등 매우 획기적이고 발본적인 정책을 실행하여 왔다. 

세바정은 기본소득 시리즈, 전환적 공정성장, 개발이익 국민환수제 등 미래지향적이고 구체적인 공약 등을 제시하고 있으며 공정, 개혁, 지속가능성에 대한 혁신적인 공약들을 제시하고 있다.

세바정의 관계자는 "세바정은 앞으로 치뤄지는 본선에서 정책 싱크탱크로서 매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선거운동을 선명성 경쟁, 색깔 논쟁, 부패 논란 등 과거로 회귀하거나 과거에 갇힌 '흘러간 싸움'에서 벗어나 진정한 정책선거로 한국사회의 미래를 변화시키고자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세상을 바꾸는 정책 2022'(세바정)이 환영 성명서 전문

소년공 출신 이재명 지사의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출을 환영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더불어민주당의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로 선출한 국민과 민주당원의 선택을 높이 평가하며,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대전환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디지털전환과 에너지전환, 그리고 팬데믹 극복을 위한 경제사회적 전환과 함께 심화되는 불평등과 격차 문제는 우리가 일찍이 경험하지 못한 위기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시대는 단순한 변화가 아닌 대전환을 이끌 지도자를 절실히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대선후보는 전환적 공정성장, 기본소득, 기본주택, 기본금융, 돌봄국가책임제 등의 공약을 통해 대한민국 대전환의 토대를 만들고, 부동산공화국을 개혁하고, 저성장·장기침체의 대한민국 경제를 모든 국민들이 잘사는 지속가능한 성장경제로 전환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발전을 가져올 국민공복입니다.

 

이재명 대선후보는 개혁과 통합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낸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 행정경험을 살려 공정 사회와 지역균형발전의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재명 대선후보가 내년 대선에서 승리하여 민주정부 4기를 만들어낼 뿐만 아니라 일 잘하는 정부를 운영할 것임을 믿습니다.

 

새로운 대한민국을 준비하는 각 분야 전문가 1,800명으로 구성된 세상을 바꾸는 정책 2022’는 더불어민주당과 민주진영 전체의 단합과 결집을 위해 경선 과정에 참여한 모든 후보의 공약들과 현장의 목소리를 빠짐없이 잘 챙겨서, 실행가능한 정책을 개발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모두는 대한민국의 대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는 과감한 결단력, 강력한 추진력, 혜안의 리더십을 갖춘 이재명 후보의 승리와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혜와 힘을 모을 것임을 다짐합니다.

 

20211012

 

세상을 바꾸는 정책 2022’ 정책위원 1,800명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