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주인터내셔널㈜,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안마의자’ 부문 수상
태주인터내셔널㈜,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안마의자’ 부문 수상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1.10.21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후지의료기의 5세대 인공지능(AI) 안마의자인 ‘JP-2000’을 수입판매
5세대 인공지능(AI) 안마의자 ‘JP-2000’

지난달 17일 제28회 ‘2021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수상자가 선정된 가운데 태주인터내셔널(주)이 ‘안마의자’ 부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연합매일신문사와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 등이 주최하며, 수상자는 기자단과 전문 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의 엄격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동아일보, 연합매일신문 게재)으로 대체됐다.

태주인터내셔널은 약 70년 전통을 자랑하는 일본 후지의료기의 5세대 인공지능(AI) 안마의자인 ‘JP-2000’을 수입판매하고 있는 회사이다. JP-2000은 세계최초 안마의자 제조 브랜드인 후지의료기의 제품이자, AI 기능을 탑재해 마사지볼과 마사지부위의 압력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AI-5D안마’를 실현한 제품이다.

센서에 의해 척추라인과 어깨높이를 측정하는데, 근육의 500원짜리 동전 면적의 작은 스팟까지 인식해 각 부위마다 세밀한 압력을 제어하는 기술이 장착돼 있다.

AI인공지능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압력을 감지해 피드백하는 방식으로 사람 손과 유사한 수준의 마사지가 가능하며, 일본내 의료기기 인증으로 검증된 85지의 마사지 기법이 내장돼있어 다양한 초정밀 마사지를 제공한다.

또한 실내에 설치하기에 부담스러운 커다란 부피의 안마의자 이미지를 탈피하고 경량화 설계를 함으로써 가정에 설치할 시에도 이질감 없는 디자인을 구사했다. 겉보기에는 작지만 전신을 감싸는 에어백과 충분히 넓은 안마 면적을 제공하고, BLDC(블러쉬리스)모터를 사용해 소음도 최소화한 제품이다.

국내 판매 안마의자의 95% 이상을 중국산이 차지하고 있는 현 실정에서 태주인터내셔널이 수입하는 JP-2000은 혁신적인 기술과 내구성을 토대로 국내 안마의자 시장의 초고가 시장을 선점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