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섬진강·영산강서 안전문화운동 진행
전남도, 섬진강·영산강서 안전문화운동 진행
  • 김철 기자
  • 승인 2014.11.2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는 자전거 이용자 안전을 위해 21일과 오는 12월 19일 각각 섬진강과 영산강에서 2회에 걸쳐 자전거도로 시설 점검과 함께 자전거 타기 안전문화운동을 전개한다.

전라남도가 시설물 점검 및 자전거 이용자의 안전 홍보 강화에 나선 것은 생활 자전거 이용이 급증하고 야외활동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전라남도는 시군 자전거업무 실무 공무원들과 자전거를 타고 국토 종주 자전거도로를 주행하면서, 자전거 안내표지판, 노면 표시 등 시설물을 점검하고, 자전거도로 노면 균열·파손 여부 등 자전거도로 주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자전거 안전 홍보용 깃발 250개를 제작해 시민과 관련 동호회에 배부,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안전홍보용 깃발에는 안전모 착용, 과속 금지, 음주주행 금지 등 자전거 안전수칙이 안내돼 있다.

전남지역에는 1천105Km의 자전거도로가 설치돼 있다. 담양댐에서 목포 하구언에 이르는 영산강변에 101.4Km, 곡성 금곡교 에서 광양 배알도 수변공원까지 섬진강변에 86.5Km, 도내 주요 도시 연결을 위한 국가자전거도로 113.5Km와 시가지 및 관광지 등에 자전거도로가 설치돼 이용 중이다.

변재홍 전남도 지역계획과장은 “친환경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 타기에 대한 안전문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도민의 안전을 위해 자전거도로 및 시설물 점검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