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교신기술의지연구소’, 국내최초 최첨단 의족 장비 과학화 시설 시스템 구축
‘구본교신기술의지연구소’, 국내최초 최첨단 의족 장비 과학화 시설 시스템 구축
  • 김경수 기자
  • 승인 2018.02.03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본교 대표


교통사고로 하지를 절단 하였다면 의지보장구를 착용해야 된다.




매우 민감한 부분이라 중요한 피부를 완벽하게 보호 하지 않으면 통증이 심해 보행이 불가능 할 수 도 있다. 환부와 접촉되는 부분을 인체공학적으로 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선진국에서는 인체공학적으로 의지 보장구를 제작하여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최소화 시키고 보다 나은 삶을 찾을 수 있게 연구하고 첨단 장비를 도입해서 최고의 품질로 생산하여 고객의 불편함을 들어주고 있다. 구본교신기술의지연구소의 구본교 대표는 1993년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형 대퇴의족(영국 엔도라이트)을 완성 착용시킨 인물이다. 또한, 2015년에는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어 인공지능형 지니움X3(독일)를 완성했다.

1979년부터 장애인 첨단 의지 보장구 특수제작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그는 회사 임직원들과 뜻을 모아 탄탄한 내실경영을 지속하고 있다. R&D개발에도 역량을 다하며 고객과 신뢰를 높여 가는 등 혁신적인 CEO로 평가받는다.

구본교신기술의지연구소의 ‘구본교 의족’은 독일 오토복사에서 제공하는 표준화 작업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최고의 서비스를 위해 기술의 진보와 함께 다양하게 객관적으로 수치화된 측정 및 평가 도구를 개발, 공급받고 있다.



신의손이란 별명으로 불리는 최고의 제작명인

 

이 회사는 독일 ottobock 3D레이저 포스처, 프로사 어셈블리, 라우터 프로핏,초대형 최첨단장비 시설과 그 왜 각종 장비를 새롭게 도입하여 의지 제작에 정밀도를 높여 착용자를 위한 새로운 신개념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의지제작전문가 구본교 대표는 의지 착용자들에게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신의손이란 별명으로 불리는 최고의 제작명인이다.

구 대표는 “고객과의 관계가 오랫동안 유지되려면 항상 고객을 처음처럼 대하는 마음으로 임해야 한다”며 “제품의 품질을 최대한 끌어 올려 고객들이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고 말했다.

그가 직접 인체공학적으로 설계, 디자인한 ‘구본교 탑 라이너 의족’은 첨단 신소재 사용 및 차별화 된 경쟁력으로 기술과 품질혁신을 이뤄냈다. 어떠한 환부 유형에도 부합 될 수 있도록 제작 됐기 때문이다.

모든 제품은 구 대표에 의해서 설계 디자인 되고 고품질의 재료선택 및 첨단설비 기계 장비시설과 정상의 신기술로 완벽하게 제작된다.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받을 수 있다.

탑 라이너 실리콘 카본의족은 환부가 편안하여 장시간 착용 할 수 있고 무게가 가볍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첨단 신소재 카본섬유 소켓은 강철보다 강하고 플라스틱보다 가벼우며 부식이 되지 않는 것으로 제작된다.

공기배출 밸브부착과 무릎 슬리브 착용으로 몸과 일체감 있게 착용되고 체감 무게를 1/3로 줄여 줘 장시간 착용해도 피로도가 적다. 내구성이 좋아 오래 사용할 수 있고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된다. 구본교신기술의지연구소는 확장 이전했고 이로써 고객만족극대화를 더욱 높이고 보다 더 첨단화 된 의수족 제품을 대량 생산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구 대표는 “첨단의족 제품의 전시와 각종 최신장비 및 보행실 공간을 마련해 고객밀착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지속적으로 최고의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이를 통해 당사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비전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