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생사이언스', 2018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수상
‘(주)진생사이언스', 2018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수상
  • 김경수 기자
  • 승인 2018.06.14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복득 (주)진생사이언스 대표이사


지난 5월 25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18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인삼산업-세계일류기술 부문에 김복득 (주)진생사이언스 대표이사가 선정되어 대상을 받았다.



김복득 대표이사는 독창적 기술과 창의력으로 2004년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었으며, 우수기업인임을 인정받아 2009년 벤처기업대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하였다. 특히 인삼 및 천연물에 대한 연구기술력을 바탕으로 홍삼보다 수 백배, 산삼보다 수 십배 월등한 ‘선삼’을 개발하고 제품화하여 2006년 대통령표창을 수상하였으며, 2012년 국가산업발전에 일익을 담당하여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하였다.

진생사이언스의 기능성 인삼제품인 ‘선삼’(중국 허가명 한삼패/삼려패)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인삼연구팀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최초 연구결과는 1998년 미국과학회가 발간하는 ‘천연물 과학잡지’에 보고되었고, 2000년 미국과학진흥위원회로부터 ‘의미있는 연구’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2001년 영국 가디언지에 발표되어 그 유용성이 국제적으로 입증되기도 하였다.

"선삼은 인삼과 홍삼에는 존재하지 않는 특이 약효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암 및 항산화, 항치매 등의 효과가 탁월하고 각종 난치병과 고혈압, 당뇨, 노화 등의 방지와 면역력 증진으로 성인병의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과학적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라고 말하며 우수성을 강조했다.

또한 서울대와 KIST의 공동연구에서 항암제와 ‘선삼’의 병용투여시 항암제의 효과를 배가시키는 항암보조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고, 美콜롬비아대학의 치매관련 연구에서 '선삼'에 함유된 신물질이 치매를 유발시키는 뇌신경독성물질을 부작용 없이 선택적으로 줄이는 강력한 치매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발표되었다.

김 대표는 "이러한 연구결과는 우리의 선삼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 말하며 인삼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아 국부창출에 이바지하고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이어갈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