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홍천찰옥수수축제' 내달 1일 개최
'제18회 홍천찰옥수수축제' 내달 1일 개최
  • 임지영 기자
  • 승인 2014.07.2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최고급 농산물 ‘찰옥수수’를 소재로 흥겨운 축제의 한마당이 강원도 홍천군에서 열릴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강원도 홍천군은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홍천읍 토리숲에서 ‘재미 잡Go! 건강 잡Go! 사랑 잡Go!’ 슬로건으로 제18회 홍천찰옥수수축제를 개최한다.

홍천찰옥수수는 지리적표시제15호로 등록된 농산물로 그 맛이 찰지고 달콤해 여름철 웰빙식품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홍천군의 대표적인 농산물이다.

이번 축제에는 홍천찰옥수수를 소재로 다양한 프로그램, 전시 및 체험, 음식판매 등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찰옥수수왕 시상식과 함께 체험행사로는 옥수수 양말 만들기, 옥수수 엿 만들기, 옥수수 도넛 만들기, 옥수수 빨리 먹기, 옥수수 탑 쌓기, 옥수수 포토존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특히 첫날 열리는 제3회 홍천찰옥수수 전국요리경연대회에는 경연대회 참가자들과 자매결연단체 및 각 지역에서 단체방문이 줄을 이을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주최 측은 홍천군 관내 10개 읍·면이 참여하는 농·특산물 전시판매 및 마을홍보, 홍천찰옥수수 판매, 홍천 직거래장터, 옥수수를 활용한 다양한 향토음식점 등을 운영해 풍성한 놀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전시행사로 홍천찰옥수수 홍보관이 개관한다.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 행사로는 시크릿 가든 탐험, 페이스페인팅, 탈만들기, 매직큐브, 종이공예, 물총·물피리 만들기 등이 개최된다. 그밖에 하이트맥주광장, 메디칼허브연구소의 슬러시 체험, 홍천강 카약체험, 에어슬라이드 물놀이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7월 25일부터 8월 3일까지 열리는 제24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행사에 맞춰 무궁화 율동 UCC 공모전, 무궁화 분화·그림·사진 전시회, 사생대회, 도전 무궁화 골든벨 등이 토리숲과 무궁화테마파크(북방면)에서 열린다. 3일에는 토리숲에서 남산까지 등반하는 제4회 남산등반대회도 열린다. 1일과 2일 야간에는 가족과 연인, 친구 등이 팀을 이뤄 함께 즐기는 맨손고기잡기 및 족대낚시체험도 펼쳐진다.

8월 2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제31회 홍천군민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2014 군민대상 시상식, 초대가수 공연,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홍천군축제위원회 전명준 위원장은 “농민들의 정성과 땀으로 키운 찰옥수수가 출하되고 있는 만큼 브랜드 강화와 함께 휴가철을 맞아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무료체험장과 놀거리·먹거리를 강화하고 프로그램을 다변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프로그램은 홍천찰옥수수축제(http://www.cornfestival.c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