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코리아, BTS굿즈 아시아총판 케이팝굿즈와 MOU 체결

2020-12-04     공지현 기자
㈜삼정코리아

대구의 중견식품기업이자 외식 가맹점 410여개를 운영중인 ㈜삼정코리아(대표.이지훈)가 브랜드 리테일 사업에 뛰어든다.

 

 

 

포차프랜차이즈 팔도실비집과 배달전문 샵인샵 브랜드 홍콩할매불닭발, 홍그랜마떡볶이, 한끼뉴스, 혼밥뉴스 등 다양한 브랜드로 외식사업의 NEW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삼정코리아는 12월4일  계열사인 ㈜삼정에프앤비 서울 본사에서 트렌디한 상품 제조기업이자 다양한 유통채널을 확보하고 있는 케이팝굿즈㈜(대표.김문환)와 업무협약식 (MOU)을 갖고 본격적인 브랜드 리테일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케이팝굿즈㈜는 넷마블㈜과 정식 유통계약을 통하여 BTS월드 전제품을 아시아 전 국가의 많은 기업을 상대로 유통사업을 진행중이며 그 외 다수의 아이돌 굿즈, 디즈니, 카카오, 팽수, bt21등 다양한 굿즈들도 폭넓게 유통 중에 있다. 이밖에 식품, 가전 등 다양한 생활용품들도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리테일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세계 브랜드 가치 1위 기업인 애플의 국내 공식 리셀러(Appl Authorized Reseller)로써 아이맥, 맥북, 아이패드에 대한 전체 애플 제품 라인을 유통하고 있다.

㈜삼정코리아는 대구시내 중심에 500평 규모 HACCP인증 식품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로드샵 기반 팔도실비집을 통해 지난 7년동안 외식시장의 다크호스로 주목 받아왔다. 최근에는 모바일 배달 플랫폼 기반 샵인샵 브랜드를 씨리즈로 다양하게 선보이며 외식사업의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중이다. 그 중심에 홍콩할매 캐릭터를 활용한 홍콩할매불닭발, 홍그랜마떡볶이, 홍매야식 등의 브랜드가 있으며 최근 론칭한 팔도실비집의 온라인 밥집버전 한끼뉴스와 1인분 밥집 브랜드 혼밥뉴스도 있다.

㈜삼정코리아는 이번 케이팝굿즈㈜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의 노하우를 결집시킴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홍콩할매 씨리즈브랜드 및 한끼뉴스, 혼밥뉴스의 마케팅 전반을 요즘 트렌드에 맞는 온라인(유튜브, 틱톡 등)에 특화시켜 추진하는 것은 물론 본연의 식품사업은 프랜차이즈 외에도 밀키트 중심의 브랜드 식품 생산을 통하여 기존 도소매 유통시장을 능가하는 온라인 기반의 새로운 리테일 패러다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패션, 팬시, 인테리어 제품 등을 굿즈 형태로 제작하고 유통시켜 외식업계에서는 한번도 시도되지 않았던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티(온라인 팬클럽)도 만들어간다. 특히 오프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외식타운&다중문화공간)는 김광석 길로 유명한 대구 방천시장 상권에 형성될 예정이어서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콜라보도 기대된다.

이와 같은 브랜드 리테일 사업 출사표에 대해 ㈜삼정코리아 이지훈 대표는 “모든 사업은 우리 회사가 보유한 식품생산 노하우 및 유통 능력에 기반하며, 사업 파트너인 가맹점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 투자 활동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특히, 케이팝굿즈㈜와의 이번 업무협약 및 전문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계열사 ㈜삼정에프앤비를 서울에 설립한 만큼 외식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밥집 배달브랜드 한끼뉴스, 혼밥뉴스는 12월부터 가맹비, 교육비, 물류보증금 등 일체의 브랜드창업비용을 받지 않고 체인가입비 50만원만 받는 프로모션을 50호점까지 진행한다. 체인가입 문의는 팔도실비집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