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품질향상 위한 컨설턴트 간담회 실시

2021-10-01     이승현 기자
30일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계문, 이하 서금원)이 지난달 30일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신용부채관리 컨설턴트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1:1로 진행하는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고객 공감대 형성 및 상황별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상담 단계별 서비스 노하우 교육, 고객의 상황에 맞춘 금융정책과 상품정보를 쉽게 안내하는 웹툰형 컨설팅 매뉴얼 활용방법에 대한 소개도 이뤄졌다.

더불어 신용카드 사용습관 개선 및 대출상환 일정 관리를 통해 신용이 개선된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이 됐다.

이계문 원장은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은 종료 3개월 후에도 57%의 고객이 평균 63점, 최고 458점까지 신용점수가 상승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고 99.1점의 높은 만족도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정책서민금융상품 고객이 컨설팅을 통해 신용도를 개선하고 금융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금원은 1년 이상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고객에게 제공했던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올해 4월부터는 6개월 이상 이용고객으로 확대·제공하고 있다.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은 서금원 앱(App), 1397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신청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