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플렉스라운지서 ‘서울 U 뮤직 콘서트 – 통일스케치’ 열린다
홍대 플렉스라운지서 ‘서울 U 뮤직 콘서트 – 통일스케치’ 열린다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1.10.02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스케치, 통일타카데미 포스터
통일스케치·통일아카데미 포스터(이미지=국제푸른나무)

사단법인 국제푸른나무가 오는 29일 오후 7시에 홍대 플렉스라운지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서울 U 뮤직 콘서트 – 통일스케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통일스케치는 음악을 통해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며 통일 활동가들과 함께 평화 통일을 상상해보는 서울 시민과 청년 대상 남북 청년 공감 토크 콘서트다.

출연진은 헤리티지·콰이어, 일기예보 나들, devel(디벨)·Meta(엠씨메타), 싱어송라이터 한별 등으로 다양한 음악장르를 통해 평화를 노래할 예정이다.

통일스케치는 총 3부로 진행된다.

1부 ‘Hope and Dream’은 헤리티지의 통일에 대한 희망을 담은 공연을 시작으로 통일 활동가들의 토크쇼로 진행된다.

2부 ‘Between U and I’에선 통일활동가의 TED 강연, 일기예보 나들과 싱어송라이터 한별의 콜라보 공연, 남북한 청년들의 토크쇼 ‘남북청년 꼬꼬무 그날 이야기’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한다.

마지막 3부 ‘Next Generation’에선 재즈 피아니스트 devel(디벨) 과 Meta(엠씨메타)가 통일을 향한 진솔한 마음을 재즈 힙합 공연으로 풀어낸다.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 19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오프라인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하고 온라인 국제푸른나무 유튜브 계정을 통해 생중계된다.

콘서트 행사에 앞서 열리는 통일 아카데미는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열린다. 이는 통일 관련 활동가들의 강연을 통해 남북 분단 현실에 대한 청년 세대의 궁금증에 답변하고 생각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101번의 통일 프로포즈’, ‘장마당에 부는 마케팅 바람’, ‘코리안 디아스포라의 슬기로운 통일준비생활’ 등의 주제로 서울 시민과 청년들의 통일 대화의 장이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