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 “언텍트 교통안전, UCC․웹툰․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성료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 “언텍트 교통안전, UCC․웹툰․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성료
  • 전병협 기자
  • 승인 2020.11.02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교통문화 붐 조성 공동 개최, UCC 등 4개 분야 18명 수상
10월 30일 서울지방경찰청 1층 거경마루에서 개최된 교통안전UCC,웹툰,포스타 공모전 행사 시상식의 이모저모

 

안전한 교통문화 붐 조성을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본부장 김임기)와 서울지방경찰청(청장 장하연)이 공동 개최한 교통안전 UCC웹툰포스터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030일 서울지방경찰청 1층 서경마루에서 개최되었다. 시상식에는 장하연 청장을 비롯해 40여명이 참석했으며, 판소리 및 트롯트 등의 공연을 통해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수상작품의 전시로 교통안전 붐 조성의 의지를 담았다.

 

이번 공모전은 비대면 홍보방식인 공모전을 통해 차량 중심의 문화에서 사람이 먼저인 교통안전문화 확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총 247건이 접수되었으며, UCC, 웹툰, 포스터(일반부 및 초등부) 4개 분야에서 18명이 수상했다.

 

영예의 UCC 대상은 안걸리면 괜찮나요라는 주제로 엄정한(서울, 94년생) 씨가 서울지방경찰청장상을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에는 보행자 중심 생각전환의 김성헌(충남, 79년생)씨가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웹툰 대상에는 당신의 운전과 미래라는 주제로 김준성(대구, 87년생), “사회구성원의 약속주제의 고철민(부산, 76년생) 씨가 수상했다.

 

포스터 일반부 대상에는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줄임의 김성철(경기, 64년생), 최우수상에는 운전중 스마트폰 금지의 이종현(서울, 84년생), 포스터 초등부 대상에는 학교앞 조심의 박연수(충남, 09년생), “안전하게 꽃길만의 한소정(경북. 11년생) 학생이 수상했다.

 

공단 서울본부 김임기 본부장은 코로나19 기간 중에도 뜻깊은 공모전을 통해 교통안전을 향한 전 국민의 열정을 한 곳으로 모은 것이 큰 의미라고 말하고, 향후 안전한 교통문화 붐 조성을 위해 수상작을 널리 알리는 한편,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를 위해 라스트 스펏을 가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