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아당뇨협회, 우수봉사자 시상식 및 행정인턴 임명장 전달식 개최
한국소아당뇨협회, 우수봉사자 시상식 및 행정인턴 임명장 전달식 개최
  • 김상은 기자
  • 승인 2021.02.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우수봉사자로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본과 4학년 임휘연 상임고문 노웅래 국회의원 표창 수상하였고, 중앙대학교 간호학과 유예진 등 5명의 봉사단과 행정인턴에게 임명장 전달식 이어졌다...
5명의 봉사단과 행정인턴에게 임명장 전달식 이어졌다.
5명의 봉사단과 행정인턴에게 임명장 전달식 이어졌다.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이하‘소아당뇨협회’, 회장 김광훈, 이사장 박호영)는 지난 2월 5일 우수봉사자 시상식 및 행정인턴 임명장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2021년 첫 우수봉사자로 선정된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본과 4학년 임휘연 수상자는 2021년 동계방학 기간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의학포스터 제작과 외국의료정보의 조사 및 정보제공을 통해, 당뇨병 환자와 가족들이 당뇨병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임휘연은 의과대학생이라는 본인의 전문성을 통해 소아당뇨 아이들의 권익증진과 인식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국회의원회관 901호실에서 개최된 이날 시상식에서 소아당뇨협회 상임고문인 노웅래 국회의원 표창을 수상하였다. 


또한 우수봉사자 시상식에 이어 진행된 행정인턴 임명장 전달식에는 고려대학교 의료원에 간호사로 이미 합격한 가톨릭관동대학교 간호학과 출신 최혜민, 중앙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유예진, 차의과학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 김유진, 경동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 이다연, 그리고 이번에 우수봉사자 표창장을 수상한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본과 4학년 임휘연 까지 다섯 명이 임명되었다. 이들은 모두 예비 의료인으로서 당뇨병환자들의 아픔에 공감하며 앞으로도 봉사정신으로 아이들과 함께 활동할 것이라고 소감을 이야기 하였다. 

최혜민, 유예진, 김유진, 이다연 행정인턴은 2019년에 제 10기 소아당뇨 자원봉사단 활동을 시작해서 2020년에는 우수자원봉사자로 선정되어 2년동안 봉사활동을 이어왔고, 소아당뇨협회의 다양한 행사와 멘토링을 통해, 소아당뇨 아이들에게 소통과 지지의 역할을 해왔다. 

우수봉사자 시상을 진행한 노웅래 국회의원은 “우수봉사자로 선정된 임휘연 학생을 비롯하여 행정인턴으로 임명된 다섯명의 인재가 멋진 의사와 간호사로 성장하여, 앞으로도 당뇨병 환자와 가족을 위해 함께 봉사하자.”는 격려를 전하며, 응원하였다. 

소아당뇨협회 김광훈 회장은 “다섯 명의 봉사자가 봉사기간동안 모두 헌신적인 마음으로 우수한 활동을 보여주어 이에 감사한다.”며 “앞으로 행정인턴으로서 예비의료인이라는 특성을 살려 앞으로도 소아당뇨 아이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이야기 하였다.

 

자원봉사단 시상식을 마무리 한 소아당뇨협회는 오는 2월 27일 한림대 강남성심병원에서 대한당뇨병학회, 당뇨병학연구재단, 대한당뇨병연합과 공동으로 2021학년도 젊은 당뇨병환자 장학금 전달식과 코로나-19 극복 당뇨병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