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타블랑 한선화 대표, 제 25회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복합문화공간-초대형카페’부문 대상 수상
무타블랑 한선화 대표, 제 25회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복합문화공간-초대형카페’부문 대상 수상
  • 공지현 기자
  • 승인 2021.04.2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대형카페 무타블랑
초대형카페 무타블랑

지난 4월 23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 26회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 시상식은 연합매일신문사와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선정 위원회 등이 주최했다. 수상자는 기자단과 전문 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의 엄격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최근 한 공간에서도 다양한 체험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복합문화공간은 더욱 각광받고 있다. 2020원 9월에 오픈한 무타블랑도 그 중 하나다. 2021원 1월 경상남도 가보고 싶은 조경으로 선정되기도 한 무타블랑은 카페라고는 믿기지 않을만한 크기를 자랑한다.

무타블랑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컨셉으로 매장을 구성한 한선화 대표의 고민이 그대로 보인다. 한 대표는 최근 노키즈 존이 많이 형성되는 것을 보며 우리지역에서 만큼은 아이도 상관없이 가족이 모여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고 밝혔다.

무타블랑에는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조경과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 공간 등이 조성되어있다. 앞으로는 150평 규모의 양식당을 준비하여 쉼 의 공간인 카페를 넘어선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이러한 초대형카페의 탄생에는 한선화 대표의 가치관이 깊게 배어있다.

한선화 대표는 법무부 법사랑위원 부산지역협의회 위원 활동으로 청소년 범죄예방 활동을 통한 비행 청소년 선도 사업에 전력을 다한다. 특히 청소년 선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 소년원 학생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년원 생활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학생들과 각종 외부 대회에서 수상을 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견학을 지원하여 모범적인 소년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하고 있으며, 사회견학을 하면서 학생들이 사회적응을 잘 할 수 있도록 자긍심을 심어주고 있다. 또한 소년원 학우들의 영양관리 봉사활동과 추석 및 설 명절 학생 간식지원 등으로 보호소년들이 사회에 대한 비난과 소외감을 갖지 않도록 지원해왔다.

꾸준한 사회공헌 덕에 한선화 대표는 동아대학교 여성 CEO MBA 표창장, 부산지방 노동청 표창장, 부산시 모범경영 표창장, 부산교육청 교육감 표창장을 비롯한 다양한 상을 수상하였으며, 그 가치관이 잘 녹아있는 복합문화공간 ‘무타블랑’의 특수성을 인정받아 2021년 제 26회 소비자선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