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로TV/백세로인솔 김태승 대표, 제 27회 대한민국 인물 대상: ‘혁신기술-기능성깔창’ 부문 대상 수상
백세로TV/백세로인솔 김태승 대표, 제 27회 대한민국 인물 대상: ‘혁신기술-기능성깔창’ 부문 대상 수상
  • 공지현 기자
  • 승인 2021.06.2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로인솔 김태승 대표(오른쪽)
백세로TV/백세로인솔 김태승 대표(오른쪽)

2021년 6월 25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 27회 대한민국 인물 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 행사는 연합매일신문사와 대한민국 인물 대상 선정위원회 등이 주최하며, 수상자는 기자단과 전문 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의 엄격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혁신기술-기능성깔창’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백세로(100SERO)인솔'은 골프화 인솔에 빌트인 된 3D지지대 기능성이란 기술력을 기반으로 골프라운딩 시 비거리를 현격히 향상시키고, 단순착용만으로 걷기 운동 시 평발ᆞ무지외반증 교정 및 통증치유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탱크주의와 전천 후 상황에서도 기능을 발휘 할 수 있는 적정기술로 디자인 된 것이 이번 수상의 결정적 계기가 되었다.

김태승 대표는 40년간 100만족의 골프화를 제작하며 집적된 노하우로 특허(특허10-2236233호)를 획득한 잔디로(노진구회장)의 ‘ 3D지지대’ 특허(특허10-2236233호)기술을 인솔에 적용하고, 표면장력과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과감히 천연소재 버팔로 통가죽 자연피를 사용한 기능성깔창 ‘백세로인솔’을 출시하였다. 그 결과 시장진입초기부터 백세로 스토리텔링을 통한 공격적 마케팅을 실시한 결과, 2021 대한민국 명품인증과 2021년 글로벌 소비자 만족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고객들의 만족, 김태승 대표의 경영방침, 제품의 우수성 등을 인정받아 2021년 제 27회 대한민국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백세로 인솔 스토리텔링 전 과정을 체험, 입소문, 확대 재생산의 전략 하에, 발이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만큼 발의 아치는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적극 알려 마켓셰어를 점차적으로 늘려갔다. 발의 아치가 무너지면 걷기자세가 흐트러지고 척추, 관절 질환이나 부상의 위험에도 쉽게 노출되는 것이다. 백세로 인솔의 3D지지대는 발의 아치를 살려주며 ‘평발과 무지외반증, 족저근막, 발 통증 등 다양한 발 관련 질병에 개선 효과가 있다’는 기능성을 주위부터 차근차근 알린 것이 주효하게 된 것이다.

한편 김태승 대표는 3P경영이념 <PEOPLE(사람), PRODUCT(제품), PROFIT(이익)> 세 가지 키워드를 핵심으로 백세로를 이끌어 가고 있다. 그 중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문은 단연코 고객의 만족이다. 가장 뿌듯했던 순간으로 “100SERO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직접 영업을 다니며 고객들에게 균형체험을 했을 때”를 꼽은 김 대표는 “고객들이 제품에 만족할수록 자부심이 더욱 커진다”고 전했다.

특히 적극적 고객관리를 위해 백세로 인솔은 제작 시 봉제처리로 마감하여 3D지지대(발명특허)의 보상판매를 발표했다. 한 번 백세로 인솔의 고객은 계속 함께 가겠다는 김태승 대표의 3P경영이념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버팔로 가죽의 마모로 인한 재 주문 시 3D지지대의 비용을 제한 나머지만 결제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에게 가격적인 부담을 덜어주면서도 특허 받은 3D지지대의 상품성을 증명했다.

김 대표는 백세로TV 대표로서의 능력 외에도 뛰어난 이력을 보여준다. 1995년 개국한 GS홈쇼핑 공채1기 쇼핑호스트출신인 김 대표는 26년간 방송과 스피치분야의 강의를 계속해 왔다. 또한 글로벌 비즈니스전문가로 한중일 비즈니스를 진행, 그 외 국제회의 통역사로 마이닝 익스프레스와 28재단, 인터블록체인 플랫폼인 컨페로(CONFERO)의 글로벌 홍보대사로서 블록체인관련 행사의 전문MC와 통역 일을 하는 등 다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마지막으로 김태승 대표는 “발건강 발사랑 운동본부의 총괄 본부장으로서 대한민국 국민의 발 건강 개선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여기까지 성장한 것도 고객 여러분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웃음은 발에서 시작되며 발은 제 2의 심장입니다’ 발을 아끼고 사랑해서 건강백세의 길로 함께 가시지요“라며 고객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100만족 판매되어 신화를 이룬 새벽이슬에 강한 잔디로와 협력상생하게 된 스마트한 백세로(100SERO)인솔은 1,000만족을 넘어 전 세계로 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유럽 등 10여개국과수출상담이 진행 중이며, 국내를 넘어 국외에 까지 기능성인솔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백세로 인솔에 이어 금년하반기 8월 초에 발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줄 신개념 ‘백세로 에어슈즈’를 출시하여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