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플랜트파트너스/플랜트스터디카페 김정우, 김영식 대표이사, 2021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 수상
(주)플랜트파트너스/플랜트스터디카페 김정우, 김영식 대표이사, 2021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 수상
  • 공지현 기자
  • 승인 2021.06.2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이 선택한 스터디카페
플랜트스터디카페 내부
플랜트스터디카페 내부

지난 6월 25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21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 행사는 연합매일신문사와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 등이 주최하며, 수상자는 기자단과 전문 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의 엄격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부문으로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플랜트스터디카페는 일반 카페처럼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이용자 편의를 최대한 끌어올린 넓은 책상과 독특한 좌식형 공간, 독립된 1인실 등 다양한 스터디공간을 제공한다.

인테리어와 편의시설 등으로 여성 이용 고객들의 방문이 많은 플랜트스터디카페는 여성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청결함과 편안함에 집중했다. 단정하고 깔끔한 화이트의 컬러와 라커, 다과 등은 이용자들이 잠시 휴식을 취하고 더욱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고객들은 내부에 위치한 화장실을 큰 장점으로 꼽았다. 외부 화장실의 경우 문을 여닫는 소음이 있을 뿐만 아니라 외부고객들도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청결한 관리가 어렵다. 플랜트스터디카페의 경우 내부 화장실과 더불어 손소독제와 물티슈도 곳곳에 배치되어 있고, 공기청정기와 음이온방생식물로 실내공기 관리에도 힘쓰는 등 위생에 철저한 모습을 보였다. 플랜트스터디카페는 여성점주의 운영율이 높은 편으로 그만큼 여성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잘 이해하기 때문에, 빠른 피드백이 가능하다. 대전의 한 지점은 여성전용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매장에 키오스크(무인 단말기)와 폐쇄회로(CCTV)를 설치해 고객 출입부터 자동문, 냉난방, 좌석 이용 현황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본업이 있는 사람도 창업을 통해 추가 매출을 올리는 것이 가능하며, 운영상의 어려움이 많지 않다 보니 건물주도 많은 관심을 보인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플랜트스터디카페는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맺어 향후 스터디카페 창업을 계획 중이거나 현재 플랜트스터디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주에게 사업 자금을 지원하는 내용의 맞춤형 금융상품 프랜차이즈론 상품을 마련했다.

플랜트스터디카페 관계자는 “단기간에 90호 가맹점을 유치하는 등 많은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수상한 것 같다”며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모든 가맹점에 방역용품을 전달하는 등 상생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한편, 소비자를 위한 안전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플랜트스터디카페는 지난 ‘여성소비자가 뽑은 2021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프랜차이즈(스터디카페) 부문을 수상한데 이어 2021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스터디카페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