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즈, 2021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모빌리티 플랫폼’ 부문 수상
㈜아카즈, 2021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모빌리티 플랫폼’ 부문 수상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1.07.0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의 모든 정보를 한 곳에… 초대형 모빌리티 플랫폼 프로젝트 ‘아카즈’
㈜아카즈가 25일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아카즈(대표 김상영)가 지난 25일 ‘2021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모빌리티 플랫폼 부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카즈는 신차 정보에서 시작해 신차 패키지, 금융, 정비, 중고차 거래, 폐차 등 자동차에 관련한 모든 정보를 하나의 플랫폼에 담는다는 목표로 진행 중인 초대형 모빌리티 플랫폼 프로젝트다.

이를 추진하는 회사명도 프로젝트의 이 같은 목표를 반영해서 지어진 것으로, ‘모든 것’을 의미하는 영어 표현 ‘A to Z’와 ‘CAR’를 합성한 ‘ACARZ’가 됐다.

다이렉트 자동차 금융비교 서비스를 제공 중인 주식회사 카동의 대표를 겸하고 있는 ㈜아카즈(ACARZ) 김상영 대표는 자동차 업계의 다양한 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업계의 평가에 따르면 그는 지난해 자동차 구매 누적 거래액 2조원을 돌파한 자동차 다이렉트 금융 부문의 선구자인 카동의 대표이사로 취임하면서 아카즈 프로젝트가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아카즈는 플랫폼 사업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수년 전부터 차근차근 사전 준비 작업을 해 왔으며, 특히 최근엔 1800만 회원을 보유한 국내 주요 자동차 동호회의 든든한 지원을 약속받는 등 잠재적 소비자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이 같은 내용이 업계에 알려지면서 현재 아카즈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어 하는 국내 주요 기업들의 문의가 이어지는 추세다.

아카즈 관계자는 “산만하게 흩어져 있는 자동차 서비스를 하나로 묶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더 많은 잠재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게 돼 영광”이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