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기 대한민국 당뇨학교 2차 강연 (꼭 알아야 할 성, 임신과 출산) 마무리
제11기 대한민국 당뇨학교 2차 강연 (꼭 알아야 할 성, 임신과 출산) 마무리
  • 임미순 기자
  • 승인 2021.08.0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31일 토요일 10시에 대한소아내분비학회(회장 황진순, 보건이사 김재현)와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회장 김광훈, 이사장 박호영)와 의학채널 비온뒤가 함께 진행하는 제11기 대한민국 당뇨학교 프로그램의 2차 강연<꼭 알아야 할 성, 임신과 출산>이 실시간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되었다. 

 

제 11기 대한민국 당뇨학교의 두 번째 아카데미 시간에는 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전임의 황혜성 교수가 당뇨와 생리주기, 피임, 1형 당뇨병 임신 및 합병증 관리에 대한 내용을 중점으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이날 진행된 강연은 실시간으로 약 1,500명이 시청하였고, 당뇨학교 학생을 위해서 진행된 내용이므로 현재 강의 다시 보기는 지원되지 않고 있다. 당뇨병과 성의 상관 관계부터 당뇨 환자의 임신과 출산에 이르기까지 당뇨 청소년과 청년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이 전반적으로 다뤄졌다. 

 

특히 피임약 복용과 당뇨병 발병의 상관 관계와 최근에 증가하는 추세인 임신성 당뇨의 발병 원인과 치료 및 합병증에 대해서 황혜성 교수와 당뇨학교 교장인 서울의대 소아내분비학 김재현 교수가 Q&A 시간을 마련하여, 시청자들이 평소에 성(性)과 당뇨병에 대해 궁금해 하던 점들을 질문을 받고 답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