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준·김종민, 소상공인 웹 예능 ‘오늘부터 일촌’ 출연
신현준·김종민, 소상공인 웹 예능 ‘오늘부터 일촌’ 출연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1.11.1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소녀 다영과 수빈, 배우 이명훈이 방문한 ‘오늘부터 일촌’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 이하 유통센터)가 지원하는 소상공인 제품 홍보 웹 예능 ‘오늘부터 일촌’이 오는 15일 공개된다.

소상공인방송정보원(원장 신동욱)이 제작하는 오늘부터 일촌은 신현준, 김종민을 주축으로 위아이, 우주소녀, 한보름, EXID 혜린, 이명훈 등의 게스트가 방문해 이들과 일촌이 되는 관찰형 예능이다.

소상공인 제품으로 가득한 시골집에서 제품을 사용하며 1박 2일을 지내는 오늘부터 일촌은 온라인 진출 소상공인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매력적으로 소개해 소상공인 제품에 대한 인식 개선과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제작됐다.

중기부와 유통센터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우수한 소상공인 제품을 알리고 있는 가운데, 오프라인 중심 사업을 진행하던 피니랩은 지난해 웹 예능 콘텐츠 ‘어떰유통’ 출연을 계기로 온라인 판로 확대뿐만 아니라 가파른 매출 성장을 이루는 등 희소식을 알렸다.

소상공인을 돕는다는 프로그램의 취지에 동참하고자 출연을 결심한 신현준, 김종민은 “이번 촬영을 통해 소상공인의 제품을 다양하게 사용해 보고, 몰라서 사용하지 못했던 좋은 제품을 발견해 즐거운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오늘부터 일촌은 오는 15일 첫 방송 이후 매주 월, 수요일 업로드 되며 유튜브 ‘가치삽시다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