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 & ‘굿윌스토어’,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후원물품 전달!!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 & ‘굿윌스토어’,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후원물품 전달!!
  • 김상은 기자
  • 승인 2021.11.2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와 업무협약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와 업무협약

지난 11월 17일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이사장 윤태한)와 비영리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이사장 장형옥)는 연맹 사무실에서 우리의 이웃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탈북민들의 일자리 창출 등 나눔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굿윌스토어에 의류, 생활용품 등 후원 물품을 전달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 이사장 윤태한과 서남권본부 본부장 남명자, 법무법인 아이엠 김대규 실장,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상임고문 홍성만이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하여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와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는 안전한 사회 만들기, 환경보호 및 자원의 재활용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추진, 지역사회 복지서비스 확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물품 기증 캠페인 활동 및 굿윌스토어 홍보, 사회 공익 캠페인 및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의 범죄예방 활동 홍보 등 상호 공동이익과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 수행하기로 하였다.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는 2012년 3월 설립하였으며 범죄예방 및 퇴치에 관한 연구, 홍보 및 계도활동. 범죄예방 피해자 지원 단체, 자율방범 활동 단체 지원 및 협력, 범죄예방 교육에 관한 위원회의 활성화, 3대폭력(학교폭력, 성폭력, 가정폭력)근절 및 예방활동 등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안전한 사회 만들기” 및 “자녀 안심하고 학교보내기”운동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다.

윤태한 이사장은 ‘코로나 펜데믹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장애인, 다문화가정, 탈북민들의 일자리 창출과 자원절약, 환경보호를 위해 각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굿윌스토어에 임, 직원 및 회원들과 함께 정기적으로 물품을 기증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또한,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장형옥 이사장은 ‘이번에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감사하다고 하며, 회원들과 함께 안전한 사회 만들기와 자녀 안심하고 학교보내기 운동 등 각종 행사 추진 시 청소년 및 학부모들에게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등을 기증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주었으면 한다.’라고 하였다.

한편 개인과 기업에서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 각 매장에서 판매하여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와 복리후생비로 사용되며,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한 후 국세청에 통보하여 종합소득세 신고 시 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기증 및 후원 물품 신청 등은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