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문철강(주) 문성호 대표이사’에게 굿윌스토어 감사패 수여!
‘금문철강(주) 문성호 대표이사’에게 굿윌스토어 감사패 수여!
  • 김상은 기자
  • 승인 2024.05.0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는재단은 어렵게 살아가는 중증장애인들의 자활 지원을 위해 2021년 6월부터 매월 10만원의 후원금을 보내 주고 임,직원들과 함께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등을 모아 굿윌스토어에 전달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금문철강(주) 문성호 대표이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문 대표는 이밖에도 2016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원을 기부하여 아너소사이어티에도 가입하였으며, 밀알복지재단 및 유니세프에도 매월 일정액을 기부하고 있다.

굿윌스토어, 7일 ‘금문철강(주) 문성호 대표이사(왼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굿윌스토어, 7일 ‘금문철강(주) 문성호 대표이사(왼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2021년에는 서울아산병원에 소화기내과 발전을 위해 병원 발전기금 1억 원 후원, 모교인 부산대학교에 2017년 발전기금 및 장학금 2억원 기부, 2019년에는 동문장학회관 건립기금 5천만 원 기부, 2022년도에 발전기금 1억원 기부 등 다양한 봉사와 사회공헌 활동을 했다.

문성호 회장은 1992년 2월 1일 금문철강(주)를 설립하여, 철강재, 건자재 유통 및 철근 가공 부문 선두 기업을 이끌고 있으며 진천, 평택, 창녕, 인천의 4개 가공공장을 두고 인천과 부산의 2개 창고를 보유한 국내 철근가공, 유통분야 수위기업으로 국내 최초의 최첨단 철강 가공설비를 갖추고 전국에 안정적으로 철강재와 건자재 제품을 공급하며, 지지스틸, 지지엠 등 계열사를 보유한 금문철강 창업주이다.

2015년에는 자신이 보유한 회사 주식 10% (약 20억 원의 회사 주식과 현금 2천만원)를 ‘사내 근로복지기금’으로 출현하여 임, 직원 자녀 학자금 지원, 임,직원 맞춤형 종합검진, 체력단련비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함께하는재단은 비영리사회복지법인으로 굿윌스토어 이외에도 탈북민지원센터, 소망의집, 사랑의 집 등 그룹홈 2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굿윌스토어는 재단본점(송파구 새말로 10길19, 문정동 문현중학교 후문 앞) 송파점, 방이점, 강동점, 은평점, 양천점, 마포점, 안양점, 인천 남동점, 가평점, 마석점 등 서울과 수도권 주변에 1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에서의 후원물품과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문화용품 등을 기증받아 매장에서 저렴하게 판매하여 소속장애인들의 급여로 제공하고 있다.

함께하는재단 장형옥 이사장은 “금문철강(주) 문성호 대표이사님께서 2021년부터 매월 소중한 후원금을 보내고 직원들과 함께 기증캠페인을 전개하여 물품을 전달하는 등 기업의 ESG 경영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하며 “이러한 모범적인 사례가 다른 기업으로 확산하여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 굿윌스토어에 물품 기증자에게는 본인이 희망하면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한 후 국세청에 통보하여 종합소득세 신고 시 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기증 및 후원 물품 신청 등은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