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수 전남도의원, “2021 한국인성교육진흥 대상” 수상
유성수 전남도의원, “2021 한국인성교육진흥 대상” 수상
  • 김경수 기자
  • 승인 2021.12.1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수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ㆍ장성1)

                                                 유성수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ㆍ장성1)

 

유성수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ㆍ장성1)은 14일 광주 남구생활문화센터에서 열린 ‘2021 한국인성교육진흥 대상’에서 인성교육진흥 도정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성교육진흥원은 마음 수련 및 인성교육을 위한 연수활동과 각급 학교 및 지방자치단체 인성지도사 배출, 인성교육 어머니회아버지회 조직 운영, 각 사회단체 인성교육활동, 인성교육봉사단 조직 확동 등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면서 인성교육과 교육발전에 공헌한 이들을 포상해 오고 있다.

특히 유성수 의원은 「전라남도교육청 인문학 교육 진흥 조례」를 제정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삶과 사회에 대한 통찰력을 갖춘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문학 교육 진흥에 필요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유성수 의원은 “큰 상을 받아 영광이고,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의회가 인성교육 진흥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유성수 의원은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지내면서 코로나에서도 학생들이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전라남도교육청 원격수업 활성화 조례」를 제정했다.

이 외에도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강화와 농업분야의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전라남도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와 「전라남도 아열대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개정하는 등 교육, 경제, 농업 분야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