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022년도 청소년 주도 프로그램 공모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022년도 청소년 주도 프로그램 공모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2.01.2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청소년시설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2022년도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대한 접수를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지역사회 청소년 기관·단체 등과 협력해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을 둘러싼 환경과 사회적 가치 변화를 우수한 프로그램을 확산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공모 분야는 △활동(교육과정 연계 청소년활동, 디지털 리터러시 활동, 성평등 의식 제고 활동) △참여(청소년 사회참여 활성화, 기후·환경 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참여) △보호(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등 3개이다.

올해에는 특히 청소년활동 디지털전환 기반 조성 및 청소년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활동’과 청소년 환경감수성 함양 및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기후·환경 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참여’ 주제가 신설됐다.

또한 전년도에 이어 청소년활동과 학교 교육 간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과 청소년 성평등 의식제고 프로그램, 청소년 사회참여 활성화 프로그램, 유해환경 개선 활동 프로그램 등도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선정심사위원회가 청소년 참여도, 사업의 효과성, 사업 계획 적절성, 운영기관 역량 등을 고려해 선정되며, 선정된 시설‧단체는 프로그램 당 최대 2천만 원의 지원을 받아 5월부터 11월까지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오는 27일 오전 10시와 오후 3시에 이번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이해를 돕기 위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최종 선정 결과는 3월초에 발표될 예정이다.

사업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부 또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광호 이사장은 “미래청소년 사업을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영역을 지속 발굴해 청소년 활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