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바시·콘진원 ‘우수 실감콘텐츠 특집 강연회’ 개최… 대박 콘텐츠 기업 한자리에
세바시·콘진원 ‘우수 실감콘텐츠 특집 강연회’ 개최… 대박 콘텐츠 기업 한자리에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2.02.1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진원·세바시 ‘2021 우수 실감콘텐츠 특집 강연’ 중인 이성호 ㈜디스트릭트홀딩스 대표
콘진원·세바시 ‘2021 우수 실감콘텐츠 특집 강연’ 중인 이성호 ㈜디스트릭트홀딩스 대표(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CBS TV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세바시)과 ‘콘텐츠 전성시대, 대박 내는 기업들의 이야기’를 16일부터 세바시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날 공개되는 첫 번째 강연에서는 ‘뛰어난 디자인 결과물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를 주제로 홍경태 ㈜디자인실버피쉬 대표가 연사로 나서 지난해 큰 주목을 받았던 실감형 미디어 아트 전시 ‘2021 딜라이트 서울’에 이어 현재 진행 중인 ‘한국의 신비로운 12가지 이야기’의 제작기 및 성과를 소개하고, 그 과정을 통해 발견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18일 진행될 2회차 강연은 이성호 ㈜디스트릭트홀딩스 대표가 연사로 나서 ‘WAVE 제작사가 변화의 파도에 맞서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그는 한국의 미디어아트 제작 역량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린 공공 미디어아트 ‘WAVE’와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진행했던 ‘Waterfall-NYC’의 기획 의도를 설명하고, 신규 프로젝트 ‘아르떼 뮤지엄 강릉’을 중심으로 세계 시장에서 국내 실감콘텐츠가 이룩한 성과에 관해 얘기한다.

마지막으로 오는 21일 3회차 강연은 메타버스 가상 투어 콘텐츠 ‘듀듀’를 제작한 전우열 ㈜벤타브이알 대표가 ‘가상현실, 세상을 바꾸는 기술’을 주제로 강연한다.

그는 2016년 라오스 소수민족의 사회 진출을 돕는 VR 다큐멘터리 ‘사패야! 학교 가자’를 시작으로 ‘듀듀’와 같은 실감콘텐츠들이 세상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콘진원과 세바시가 함께하는 ‘콘텐츠 전성시대, 대박 내는 기업들의 이야기’ 특집 강연회는 CBS TV에서도 방영된다. 오는 23일 홍경태 대표를 시작으로 24일 이성호 대표, 다음달 1일 전우열 대표의 강연을 순차적으로 방영한다.

콘진원은 국내 우수 실감콘텐츠 기업의 홍보와 유통 활성화를 돕고자 이번 세바시 강연과 같이 국내 실감콘텐츠 기업의 성공사례가 국내외로 알려지도록 하는 등 기업별 니즈에 맞게 콘텐츠 홍보 및 유통에 다각적인 홍보 지원을 하고 있다.

구경본 콘진원 실감콘텐츠진흥단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이 실감콘텐츠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국내 실감콘텐츠 기업을 발굴·지원하고 가상현실, 메타버스 등 기술과 콘텐츠가 융합한 신산업의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