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피부에 맞게 개발된 제품으로 피부 고민 해결, 바이오슈티컬 제품이 인기
내 피부에 맞게 개발된 제품으로 피부 고민 해결, 바이오슈티컬 제품이 인기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2.03.07 12:5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피부 연구, 개발을 통한 전문성, 기능성을 갖춘 바이오슈티컬이 인기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개발된 맞춤형 화장품으로 피부 건강 챙겨

- 리폴딩을 통한 3세대 하이브리드 단백질 등 피부 연구 개발 성과를 접목한 바이오슈티컬 제품이 각광

검증된 효능의 의약 성분을 화장품에 접목시켜 탄생한 제품인 ‘코스메슈티컬’ 제품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 이상 써봤을 정도로 주목받고 있다. 코스메슈티컬이란 화장품(Cosmetic)과 의약품(Pharmaceutical)의 합성어로 단순한 기능성 화장품에서 의약품의 전문적인 치료 기능을 하는 화장품을 포괄하는 말이다.

코스메슈티컬 제품은 안전성과 유효성이 일반 제품보다 뛰어날 것이라는 기대효과로 각광받고 있으며, 올리브영 등 어디에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을 만큼 그 제품 또한 다양하다.

CMN의 ‘22년 화장품 시장 경기 전망 조사’에 따르면, 올해 가장 주목받을 제품군은 31.6%의 비중으로 코스메슈티컬이 1위를 차지했다. 21년에도 역시 42.5%의 높은 점유율로 코스메슈티컬이 1순위에 올랐다.

이제는 코스메슈티컬에서 더 나아가, 더욱더 전문적이고 그 기능이 세분화된 “바이오슈티컬”이 인기 추세의 반열에 오르고 있다.

바이오슈티컬이란 (Bio)+(Cosmeceutical)의 합성어로 코스메슈티컬에 바이오를 접한 것이다. 바이오슈티컬 제품은 피부에 관련된 연구, 개발을 수행한 기술을 바탕으로 피부 고민에 따른 해결책을 시스템화하여 만들어진다.

이처럼 이제 화장품은 단순히 바르는 제품을 넘어서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개발된 개인 맞춤형 화장품 등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피부 연구와 개발을 통해 만들어진 맞춤형 바이오슈티컬 제품들을 소개한다.

잇츠한불의 자사 브랜드인 ICS 아이씨에스가 ICS 보툴링클 크림을 새롭게 출시한다.

ICS는 오랜 기간동안 피부과학 데이터를 축적해 왔으며, 이를 토대로 3세대 하이브리드 단백질인 ‘보툴리늄/EGF(성장인자) 유래 단백질’을 소재로한 ‘ICS 아이씨에스 보툴링클 크림’을 출시, 이달 K쇼핑과 신세계쇼핑 등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잇츠한불 ‘ICS 아이씨에스 보툴링클 크림’
잇츠한불 ‘ICS 아이씨에스 보툴링클 크림’

 

이번 ICS 아이씨에스 보툴링클 크림은 피부 내부의 콜라겐이 붕괴되지 않도록 하여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보툴리늄 유래 단백질과 피부 내 세포의 콜라겐 합성과 세포가 빠르게 자라도록 도와주는 EGF(성장인자) 유래 단백질로 구성된 ‘보툴리늄/EGF(성장인자) 유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 ‘보툴리늄/EGF(성장인자) 유래 단백질’은 무려 400시간 이상 소요되는 단백질 리폴딩을 통해 안정화된 차세대 단백질로써, 단백질 유전자 연구 기업 ‘넥스젠바이오’를 통해 원료를 독점 공급받아 사용하였다.

또한, ICS 아이씨에스 보툴링클 크림의 보툴리늄/EGF(성장인자) 유래 단백질’은 단 1번 사용만으로도 눈가 주름 개선뿐 만 아니라, 수분 함량 개선, 광채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ICS 아이씨에스 관계자는 “ICS 아이씨에스는 피부 속 고민 해결 방법을 시스템화하여 바이오슈티컬 화장품을 만들어 온 맞춤형 화장품 원조 브랜드이다.”라며 “ICS 아이씨에스 보툴링클 크림은 탄탄한 피부 과학 연구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바이오슈티컬의 선두 제품으로서 고효능의 합리적인 바이오슈티컬 제품을 찾고 계신 고객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레나타 ‘시카 메이크업 세이버’
프로레나타 ‘시카 메이크업 세이버’

 

프리미엄 토탈 셀렉 케어를 완성시키는 프로레나타가 ‘시카 메이크업 세이버’를 선보였다.

프로레나타는 PGF 식물 성장 인자를 기반으로 한 바이오 스킨 솔루션을 통해 피부에 맞는 맞춤 제품을 추천하고 있다. 시카 메이크업 세이버는 피부 순수 보호를 위한 제품으로 사용 시 피부에 수분 보호막 기능을 주어 진정부터 보호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시카와 다양한 식물 성분의 배합 포뮬라가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식물추출물을 블렌딩한 ‘Anti-Sebum P’ 특허 인증 성분 함유로 피지 유·수분 밸런스 맞춰 메이크업을 고정시켜줄 뿐만 아니라 촉촉한 쿨링감이 피부 진정은 물론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