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 청소년 금융교육 앱게임 ‘꿈이머니’ 출시 이벤트 실시
서금원, 청소년 금융교육 앱게임 ‘꿈이머니’ 출시 이벤트 실시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2.03.2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이벤트 화면(왼쪽)과 꿈이머니 모바일어플 플레이화면
서민금융진흥원 이벤트 화면(왼쪽)과 꿈이머니 모바일어플 플레이화면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재연, 이하 서금원)은 청소년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진로·금융교육게임 ‘꿈이머니’ 모바일앱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OECD ‘국제 금융교육 주간(Global Money Week, 3.21.~3.27.)’ 캠페인으로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오는 27까지 진행되며, 결과는 31일 발표된다.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꿈이머니’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게임을 체험한 후 이벤트 참여링크에서 리뷰를 작성하여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온라인 상품권, 치킨세트, 아이스크림 등 풍성한 경품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앱게임 ‘꿈이머니’는 청소년들이 합리적인 소비와 저축활동을 배우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난 2020년에 서금원에서 제작한 금융교육 보드게임을 모바일화 한 것이다.

본 게임은 청소년이 목표 직업 선택 후 체력·스트레스·골드(게임 내 적금이자수익 및 아르바이트 소득)를 관리하는 전략적 선택을 통해 커리어 레벨을 올려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게임이다.

적금 가입, 소비활동, 아르바이트 등 기초 경제활동을 체험하면서 공모전 참여 및 자격증 취득 등 진로를 위해 어떤 활동을 해야 하는지 체득하도록 돕는다.

지난 2월 시연회를 통해 직접 게임을 체험한 김모군과 박모양은 “적금이나 아르바이트와 같은 금전 문제, 스트레스 관리 문제가 실제 생활과 비슷했다”며 “꿈을 이루는 데 필어떤 행동이 요한지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재연 원장은 “앞으로도 일방적 강의를 통한 지식전달을 넘어, 금융지식이 필요한 청소년·사회초년생 등 금융취약계층이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체험활동 중심의 교육을 확대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금융교육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기관·단체는 누구나 서금원 금융교육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고, 영상 교육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금융감독원 ‘e-금융교육센터’를 통해 국내 32개 금융교육기관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콘텐츠 등 금융교육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